정시 등급별 대학에 따른 입시 활동 중 학사편입 주목

정시 등급별 대학에 따른 입시 활동 중 학사편입 주목

기사승인 2019-11-28 17:06:45

지난 14일 2020학년도 수능이 치러졌다. 특히 수능 이후 논술고사 및 면접전형 등 잔여 수시 일정을 마무리하며 수험생들은 12월 10일까지 수시모집 합격자 발표를 앞둔 가운데, 수능 성적 결과에 따라 목표하는 대학 및 전문대 진학에 대한 많은 진로 탐색이 요구될 전망이다.

2020 수능 성적 발표일은 12월 4일이며 12월 26일부터 31일까지 2020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가 시행될 예정이다.

한편, 수시 합격·수능 성적 발표에 따라 학생들이 행해야 할 입시 전형과 관련 수험생들은 등급에 국한하지 않고 중·상위권 대학 진학 진로를 제공하는 학점은행제를 주목하고 있다.

대표적인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는 대학 부설 교육기관·전문학교·평생교육원 등이 있다.

그중 광운대학교 부설 정보과학교육원의 경우 2020학년도 대학입학 전형일정에 따라 고3 수험생을 비롯한 졸업생·검정고시생 등을 대상으로 대학 수시 정시 미반영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입학 관계자는 “최근 4년제·전문대 수시 예비번호를 받은 수험생들이 많은 입학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며 “12월 수능 성적표 발표 및 수시모집 합격자 발표 마감일을 기점으로 더욱 많은 입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은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정보보호학, 멀티미디어학, 게임프로그래밍학, 경영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호텔경영학, 관광경영학, 외식경영학, 실용음악학, 체육학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