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7일 (수)
새내기 소방공무원 심리상담 등 보건교육

새내기 소방공무원 심리상담 등 보건교육

기사승인 2019-12-02 12:33:23

대전시 소방본부는 2일부터 2회에 걸쳐 신임소방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재난현장 투입 전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 예방을 위한 보건교육을 진행한다.

대전대학교 대강당에서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교육은 임상심리·심리상담 및 자기경영 등 전문가들의 강의와 실습으로 운영되며, 감정스트레스 발생 시 해결방법과 교대근무에 따른 신체리듬 불균형 회복 훈련 등 소방업무 수행에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심신건강 증진을 위한 복합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자기관리에 대한 인식개선과 자기효능감이 상승할 수 있도록 교육을 통해 신임소방공무원들이 외상후스트레스장애 예방을 돕는다.

대전소방본부 관계자는“소방업무 수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내용을 제공해 재난현장에 투입되는 신임소방공무원의 심신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체 불가’ 이혜영처럼”…목표 이룬 김성철의 다음 스텝

“연기라는 것이 얼굴도 중요하고 목소리도 중요하지만요. 배우에게서 뿜어져 나오는 에너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누구나 대체 불가이길 원할 거예요. 저도 마찬가지예요. (이혜영) 선생님 에너지는 고유하잖아요. 대체 불가죠.”무대부터 매체까지 영역을 가리지 않고 활약해 온 배우 김성철이 또 다른 목표를 세웠다. 지난달 28일 서울 소격동 한 카페에서 만난 그는 롤모델로 영화 ‘파과’를 함께한 이혜영을 꼽으며, 이같이 밝혔다.&ls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