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단신] 웅진코웨이‧CJ오쇼핑‧코렐‧슈피겐코리아

[기업 단신] 웅진코웨이‧CJ오쇼핑‧코렐‧슈피겐코리아

기사승인 2019-12-02 16:15:59

◎웅진코웨이, 맞춤 청정과 감성 디자인 겸비 ‘인테리어 공기청정기’ 출시=웅진코웨이는 공기 오염 상태에 따라 두 달 마다 맞춤 필터로 교체해주는 에어매칭필터를 탑재하고 고급스러운 리얼 패브릭 커버 디자인을 갖춘 ‘코웨이 인테리어 공기청정기’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코웨이 인테리어 공기청정기는 초미세먼지 집진필터에 두 달마다 교체되는 에어매칭필터까지 더한 차별화된 4단계 필터 시스템을 장착해 초미세먼지부터 냄새까지 효과적으로 케어 한다. 에어매칭필터는 사용 공간 별 상황 및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실내공기질에 맞춰 특화된 ▲미세먼지집중필터 ▲이중탈취필터 ▲새집필터 ▲매연필터를 두 달마다 선택해 탑재할 수 있어 체계적인 맞춤 공기 관리가 가능하다.

이번 인테리어 공기청정기는 강력한 청정 성능과 함께 어느 공간에 놓아도 잘 조화되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코웨이 공기청정기 최초로 전면 커버를 감각적인 패브릭 소재로 디자인했다. 방오 가공 및 발수 코팅으로 생활 오염과 물에 강한 리얼 패브릭 소재로 ‘샌드 베이지’와 ‘라이트 웜 그레이’ 두 가지 컬러를 갖춘 커버는 집안 인테리어 분위기 및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리얼 패브릭 커버는 추가 구매 가능하며, 탈부착이 용이해 고객이 손쉽게 교체 가능하다.

인테리어 공기청정기는 생활 편의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실내 초미세먼지 오염도를 실시간으로 공기청정기 상단부를 통해 수치로 보여줘 언제나 쉽게 확인 가능하다. 또 국제무선충전규격의 고속충전 기능을 갖추고 있어 무선충전이 가능한 스마트 폰을 공기청정기 상단의 충전영역에 올려 놓으면 빠르고 간편하게 충전 할 수 있다. 스마트 폰 미끄럼 방지를 위한 실리콘 패드도 함께 제공된다.

◎CJmall 쇼크라이브, 개국 2주년 기념 ‘숔탄절’ 고객 사은 이벤트 진행=CJ ENM 오쇼핑부문의 모바일 생방송 '쇼크라이브'가 개국 2주년을 맞아 ‘숔탄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CJ ENM 오쇼핑부문 측은 지난 2017년 12월 업계 최초로 모바일 생방송 전용 채널 ‘쇼크라이브’를 개국해 현재까지 누적 방송 시간 1400시간을 돌파했다고 설명했다.

유통가의 모바일 쇼핑 강화 트렌드 속에서 올해는 방송 편성 시간을 전년 대비 3배 가까이 확대하고, 모바일 특화 상품을 선보이며 누적 주문 실적은 약 400억원을 기록했다. 쇼크라이브는 현재 매주 월~목 <겟꿀쇼>, <뻔펀>, <픽미업>, <인싸쇼핑>등 4개의 생방송 프로그램과 VOD 콘텐츠인 <쇼크플러스>를 운영 중이다.

회사 측은 “독보적 모바일 쇼핑 콘텐츠 역시 쇼크라이브가 2년간 쌓아온 노하우다. 뮤지컬이나 공연 등 문화콘텐츠와 커머스를 접목시킨 쇼케이스형 방송과 인플루언서‧아티스트와의 협업 등 차별화된 모바일 쇼핑 콘텐츠 전략을 펼쳤다”면서 “그 결과 구매력을 갖춘 3040세대는 물론,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와 실시간 쌍방향 소통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까지 고객 저변을 넓혔다. 2년 간 누적 방문 고객은 500만명에 이른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CJmall 쇼크라이브는 개국 2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숔탄절' 이벤트 주간을 진행한다. <겟꿀쇼>, <뻔펀>, <픽미업>, <인싸쇼핑> 4개 생방송 프로그램에선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선물이나 홈파티 등에 어울릴 상품을 편성하고, 각 상품마다 1명씩 추첨해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CJmall 쇼크라이브 '숔탄절' 이벤트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별 편성 상품에 응모하면 된다. 순금 바, 풀빌라 2박 숙박권, 명품 가방, 홍천 1등급 한우 등이 준비돼 있으며, 고객 한 명 당 매일 4회 참여할 수 있다. 

CJmall 적립금 페이백 당첨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 중 구매 고객 대상으로 프로그램마다 하루 1명씩 추첨해 구매금액의 최대 50%(30만원 한도 이내)를 CJmall 적립금으로 페이백 해준다. 실제 페이백 비율은 생방송에서 공개된다. 모든 이벤트의 최종 당첨자는 19일(목) CJmall 쇼크라이브 이벤트 결과 페이지에서 안내 예정이다. 

◎코렐, 개성만점 무민 프렌즈 컬렉션 출시=주방용품 기업 코렐 브랜드(Corelle Brands)의 테이블웨어 코렐(Corelle)이 인기 캐릭터 무민과 협업해 강렬한 색감과 캐릭터들의 개성이 돋보이는 ‘무민 프렌즈 컬렉션’을 선보인다.

‘무민 프렌즈 컬렉션’은 핀란드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국내에서도 두터운 마니아층을 자랑하는 무민 캐릭터를 위트 있는 감성과 스토리를 담아 탄생시킨 제품이다. 단순한 패턴 디자인을 넘어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행복하고 따스한 무민과 친구들의 스토리를 담아낸 점이 눈길을 끈다.

회사 측은 “이번 ‘무민 프렌즈 컬렉션’은 캐릭터 고유의 밝고 아기자기한 모습들을 선명한 색상과 세련된 감성으로 스타일리시하게 표현해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키덜트족의 니즈 역시 충족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렐은 ‘무민 프렌즈 컬렉션’ 출시와 함께 다가올 연말, 지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에 좋은 특별한 홀리데이 패키지도(원형접시’소’ 4P 세트)도 함께 준비했다. ‘무민 프렌즈 컬렉션’ 홀리데이 패키지는 무민과 개성 넘치는 그의 친구들을 블루, 코랄, 민트, 옐로우 4가지 색상으로 담아낸 컬러풀한 패키지로 따뜻한 연말 연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슈피겐코리아, 고용부 주관 ‘근무혁신 우수기업’ S등급 선정=모바일 유틸리티 전문기업 슈피겐코리아는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에서 주관하는 ‘2019 근무혁신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근무혁신 우수기업’은 고용노동부에서 실시한 ‘근무혁신 인센티브제’에 참여해 높은 성과를 거둔 우수기업을 선정하는 제도이다. 중소, 중견기업 대상으로 일과 생활이 균형을 이루는 고용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 도입됐다. 우수기업은 초과근로, 유연근무, 연차휴가, 근무 방식과 문화 등에 관한 정량·정성적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슈피겐코리아는 초과근로시간 감축, 조기퇴근제, 휴가사용 활성화, 업무 방식 및 조직문화 개선 등 자체 근무혁신 계획을 수립, 3개월동안 실천한 성과를 인정받아 ‘근무혁신 우수기업’ S등급을 획득했다. 경영자가 변화를 주도하며 일·생활 균형 실천을 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선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회사 측에 따르면 야근이 잦은 부서의 인력 충원과 초과근로 사전승인제를 시행함으로써 초과근무 시간을 획기적으로 감축했다. 월 2회 조기퇴근제와 반반차제도 시행을 통해 올해 9월 기준 62.8%의 높은 연차사용률을 달성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휴가 사용을 활성화하고자 여름휴가 2일 추가 부여 및 휴가 사진 콘테스트를 실시하고 휴가 사유 기재란을 삭제했다.

또 슈피겐코리아는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공유오피스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전자결재 시스템 통해 보고절차를 간소화 하는 등 불필요한 관행도 없앴다. 퇴근 후 업무 연락 금지를 통해 직원들의 휴식권을 보장했으며, ‘함께 일하기 좋은 회사 만들기’ 워크숍을 년 4회 진행해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