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연내에 탄현산단과 선유산단 애로 해결

파주시, 연내에 탄현산단과 선유산단 애로 해결

기사승인 2019-12-06 14:01:41


경기도 파주시는 중소기업산업단지인 탄현산업단지 내 기반시설의 인수인계 및 선유상업단지 어린이집 진입도로 개설공사를 연내에 마무리한다고 6일 밝혔다.

탄현산단은 20053월 준공된 이후 상·하수도, 가로등을 자체 관리해 오던 중 지난 8월 현장간담회에서 유지보수에 관한 애로사항을 전달했다.

이에 시는 공공목적의 기반시설임을 감안해 입주기업협의회로부터 시설물을 기부채납 받아 사후관리하기로 결정했다. 이달 중 상수도 공사가 완료되면 일괄 인수해 체계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또한 선유산단 근린공원 내 공동직장어린이집 신축공사 추진에 따라 선유산업단지협의회에서는 어린이집 진입도로 개설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고 근로자 복지증진과 입주기업의 고용안정 차원에서 진입도로 개설을 추진했다.

진입도로는 연장 45m, 6m로 도로포장 외에도 어린이집 원생과 학부모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미끄럼방지 포장, 안전난간 등 안전시설을 반영했으며 올해 12월 중순 준공할 계획이다.

산업단지 입주기업협의회 관계자는 이번 기업 SOS 해결을 통해 기업부담은 덜고 기업경영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고 밝혔다.

나호준 파주시 지역발전과장은 앞으로도 수시로 입주기업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기업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해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주=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