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시니어 대상 아카데미 인기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시니어 대상 아카데미 인기

기사승인 2019-12-11 17:31:44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시니어 대상으로 모델, 명품성우과정, 연기과정, 유튜버 과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은퇴 후나 경력단절 여성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시니어아카데미(시니어 모델∙연기∙성우∙유튜버)를 개설했으며 현재 2020년 1학기 과정에 대해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먼저, ‘시니어 모델’ 입문 과정은 100세 시대를 맞아 자신의 내적∙외적 이미지를 새롭게 리모델링하여 사회적 생산활동에 적극 참여하고자 하는 시니어를 대상으로 모델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에 인기 교육과정으로 성공적인 3기 운영으로 현재 4기를 모집하고 있다.

이번 과정에서는 현역 모델 출신인 김소영 강사가 강의를 진행하며, 시니어 패션쇼에 필요한 다양한 모델 워킹과 자세를 배우고, 오디션 및 광고 연기 및 사진촬영을 위한 훈련을 실시한다. 또한 행동 이미지 코칭과 패션스타일링 등 다양한 특강과 함께 수업을 통해 올바른 체형 교정도 함께 할 수 있다.

시니어 명품 성우과정은 목소리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즐거움과 행복을 느끼길 원하는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성우 양성’ 과정으로 홍승표 성우가 맡아 진행한다.

성우에게 필요한 발성과 호흡에 대한 실습과 KBS방송국 견학, 개인 컬러링 녹음과 인생 시 녹음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또한 배한성 성우, 최수민 성우, 이연희 성우의 특강이 있으며, 시각장애인 봉사단체와의 낭독봉사까지 진행하며 자신의 목소리로 사회공헌까지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시니어연기과정’은 연기수업을 통해 시니어들의 희로애락 인생 이야기를 단편의 연극으로 올리는 과정이다. 연극과 연기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중앙대학교에서 전문적인 교육 커리큘럼 및 교수진 구성으로 시니어 연기자로의 성장이 가능하다. 아울러 즉흥극과 함께 대본 읽기 실습, 인생 희곡 완성 등의 교육과정이 이뤄지며, 중앙대학교 소극장에서 연극을 통한 발표로 수료식이 진행된다.

‘시니어 유튜버 양성과정’은 나만의 스토리와 감각으로 개성 있는 영상을 제작하여 세상과 소통하는 시니어 유튜버를 양성하는 전문교육과정이다.

1인 미디어 시대, 유튜버 전성 시대, 콘텐츠 중심 시대에 콘텐츠 소비자를 넘어 콘텐츠 생산하는 과정으로 고가 장비 없이 스마트폰만 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스마트폰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보다 더 효율적인 콘텐츠 제작 스킬을 익힐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구성했으며, 전문가의 멘토링 수업운영 방식으로 조작법이 서툴더라도 상세하게 배워나갈 수 있다.

각 과정별 수료 후에는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내년 3월에 개강 예정이다. 시니어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능력개발 카테고리의 전문교육 메뉴를 확인하면 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