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지는 선물 시장 잡아라"…SSG닷컴, ‘선물하기’ 서비스 확대

"커지는 선물 시장 잡아라"…SSG닷컴, ‘선물하기’ 서비스 확대

기사승인 2019-12-16 10:23:24

온라인으로 선물을 주고 받는 이른바 ‘선물하기’ 서비스가 급성장함에 따라, SSG닷컴이 기존 ‘선물하기’ 서비스를 전문관으로 확대 개편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지난 2016년 7월 첫 서비스 시작 이후 3년만에 대대적으로 이뤄졌다. 

SSG닷컴 관계자는 "간단한 모바일 교환권부터 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판매 상품까지 폭넓은 상품 구색이 강점"이라고 소개했다. 

SSG닷컴은 고객 편의를 위해 제공하던 부차적 서비스 개념을 넘어 적극적으로 이 시장에 참여하겠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이번 전문관 신설을 통해 커피, 케이크, 외식상품권 등 모바일 쿠폰을 손쉽게 선물할 수 있도록 코너를 따로 만들었다. 신세계백화점에 입점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쓱콘’ 상품도 늘렸다상품 큐레이션을 강화해 테마별 선물을 해시태그와 함께 제안하는 기능도 추가했다. 

생일, 결혼 등 ‘고정테마’ 및 크리스마스, 신년 등 ‘시즌테마’, 고양이 집사, 홈카페 등 ‘재미테마’까지 총 3가지 카테고리로 운영한다.

‘선물 베스트’ 코너에서는 뷰티, 유아동, 식품 등 상품 속성별로 다른 사람이 선물한 상품 순위를 조회할 수 있다.

‘선물조르기’ 기능도 제공한다. 이메일과 카카오톡 등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선물을 받고 싶다는 메시지를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업계에서도 특히 신뢰도 높은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는 SSG닷컴만의 장점을 십분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