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이하 한뷰전)가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등 미용학과가 각 전공 추가모집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한뷰전은 1989년 개교한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미용전문학교로, 2년제 뷰티크리에이터과 과정과 2년제 뷰티디자인과 과정, 4년제 뷰티미용학과 과정을 운영하며 메이크업학과를 비롯해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헤어디자인학과 등 뷰티학과 및 미용학과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미용자격증과 대학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고 있다.
또한 대규모 실습시설을 추가로 준비 중이다. 한뷰전 문화관 2, 3층을 활용, 총 면적 2000㎡규모의 뷰티실습실 내부 공사가 진행 중이며, 내년 3월에 있을 2020학년도 뷰티학과 신입생 입학 이전에 모든 증축 공사가 완료된다.
이번에 새롭게 만들어지는 한뷰전 실습 공간에는 일반적인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특수분장학과, 피부미용과 실습실뿐 아니라 실제 뷰티샵을 그대로 옮겨온 뷰티살롱실습실과 국내 최대 규모 샴푸실습실, 국제규격에 맞춘 피부미용과 실습을 할 수 있는 기구피부실습실, 한뷰전 학생이라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뷰티크리에이터학과 스튜디오까지 마련해 뷰티과대학 전공 분야 글로벌 뷰티아티스트를 꿈꾸는 학생들을 고려한 실무형 실습시설로 채워진다.
한뷰전 입학처 관계자는 “전문대학교 수시2차 모집기간 동안 한뷰전 홈페이지에서 헤어디자인학과, 네일아트학과, 피부미용학과, 메이크업학과 및 4년제 글로벌뷰티미용과정 신입생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 입학사정관제 전형으로 뷰티학과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0학년도 신입생 추가모집 기간에는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고졸 자격 검정고시 합격자, 고졸 이상 자격을 가졌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미용전문학교 한뷰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