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소식]합천군, 내년 1월 모바일 합천사랑상품권 발행

[합천소식]합천군, 내년 1월 모바일 합천사랑상품권 발행

기사승인 2019-12-18 14:48:52

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17일 군청 군수실에서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사용자 편의성 확대와 상품권 운영 다양화를 위한 '모바일 합천사랑상품권 발행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문준희 합천군수, 이근주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원장 등이 참석해 모바일 합천사랑상품권 발행과 운영 플랫폼의 신기술 적용 등 양 기관 간의 적극적 협력을 약속했다.

합천군은 관내 소비촉진으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소득을 높이기 위해 지류(종이)상품권을 매년 20여억 원을 발행·유통해왔으며, 지류상품권의 불편하다는 의견을 적극 수렴해 지류형, 모바일형, 카드형을 병행 발행해 군민의 불편함을 해소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내년 1월 2일부터 금융기관 방문 없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입출금 계좌를 등록한 후 5~10% 할인된 금액으로 모바일 합천사랑상품권을 구매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위변조와 부정유통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등 편의성과 안전성이 높아 모바일 합천사랑상품권에 대한 호응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합천군, 아동복지기금 조례 제정

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이 아동계층의 보호와 복지증진을 위한 '합천군 아동복지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를 서울시 동작구, 경기도 시흥시에 이어 전국에서 3번째로 제정해 아동복지기금을 운용한다.

아동복지기금은 2019년 5월 발표된 포용국가 아동복지정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아동 발달특성에 따른 적정한 교육, 아동복지 조사연구 및 저소득 아동을 위해 지원되며, 이외에 아동의 복지증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에 대해 점차적으로 지원된다.

합천군 아동복지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는 지난 12일 공포 및 시행돼 첫 기탁자 일성엔지니어링 일성뉴텍 강진우 대표이사가 500만원을 시작으로 17일 하영건설 대표 이하영 300만원, 2019 공무원 스터디그룹 ‘다라다라 밝은다라’에서 100만원, 용주중학교 총동창회 300만원, JC특우회 회원 일동 300만원, 지역자활센터 생활지도사 일동 100만원, 법보종찰 해인사 1천만원, 태화개발 대표이사 양문옥 200만원, 영원종합건설 대표이사 전석철 1천만원, 디엠 대표 정대만 1천만원, 신우중공업 대표이사 안병구 1천만원, 대구개인택시 합천향우회 200만원, 창원향우회장 홍종희 300만원, 한국예총 합천지회장(용문전력 대표) 이점용씨가 1천만원을 기탁했다.

문준희 군수는 "합천군 아동복지기금 조례 제정은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든 계층의 아동이 평등한 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해 군의 낮은 출산율에 대응하기 위한 현실적인 지원 대책"이라며 "독지가들의 기탁금은 합천군의 다양한 아동정책에 사용되고 아동이 행복한 합천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합천=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