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아산공장 노사 5,000만원 희망나눔 성금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노사 5,000만원 희망나눔 성금

기사승인 2019-12-18 15:31:55

현대자동차 아산공장(공장장 송광수 전무)은 지난 17일 노사합동으로 아산시에 ‘희망2020 나눔캠페인’ 성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이웃돕기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긴급복지지원사업과 행복키움지원사업의 재원으로 활용해 대상자들에게 안정적 생활지원에 큰 도움을 주게 될 예정이다. 

전달식에는 오세현 아산시장,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송광수 공장장, 박해승 노동조합 아산위원회 의장,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은희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올해 12월 새로 부임한 송광수 공장장은 “우리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이 아산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후원할 수 있어 감사하다. 지역사회에서 함께 소통하고 사랑의 마음을 담아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노사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은 저소득층 지원에 큰 도움이 되고 있어 늘 감사하다. 우리시는 기업, 민·관이 함께 어려운 이웃을 보듬어 온 결과로 전국지자체 민·관협력 자원연계 부문 1위로 중앙부처에서 인정받는 아산시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및 노동조합 아산위원회는 2014년부터 매년 ‘희망나눔캠페인’을 통해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 후원에 동참하고 있다.

이 밖에도 사회복지시설 차량지원, 매년 관내 저소득층 가정 학생의 장학금 후원, 초등학생 대상 희망엔진과학 교실 운영, 아동간식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또한, 체육특기생지원, 아동안전사업, 사회복지시설 후원금품 지원, 공장 견학 프로그램 운영, 관내 지역 환경캠페인활동, 김장김치 후원, 주거환경개선사업 지원 등 다양한 모습으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며 저소득층 행복키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역사회복지 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