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2020년 쥐띠 해 기념 ‘치즈프렌즈’ 공개=앙증맞은 쥐 코스튬을 한 라이언이 2020년 새해의 문을 두드린다.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2020년 쥐띠 해 기념 ‘치즈프렌즈’ 테마 에디션을 출시한다.
이번 에디션은 귀여운 쥐로 깜짝 변신한 ‘라이언’, ‘어피치’, ‘무지’가 치즈마을에서 자유롭게 노는 모습을 키치한 아트워크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흰 쥐와 치즈를 연상케 하는 화이트, 옐로우를 메인 컬러로 사용해 보기만해도 톡톡 튀는 색감을 살려냈다. 또 장난끼 넘치는 캐릭터들의 모습이 위트있게 담았다.
주요 제품으로는 쥐 코스튬을 입은 라이언이 빨간 복주머니를 들고 있는 복주머니 라이언, 치즈마을에 살고 있는 라이언을 콘셉트로 제작한 치즈빌리지 브릭피규어, 새해를 맞아 부자되기를 기원하는 동전 모양 코인 초콜릿 세트, 주변 지인들에게 마음을 전하기 좋은 새해 봉투세트 등이다.
신년 홈파티를 즐기는 2030 싱글족들의 마음을 훔칠 아기자기한 키친웨어들도 눈길을 끈다. 코스튬을 입고 있는 라이언 얼굴 모양의 디저트 접시와 치즈 조각을 형상화한 접시, 라이언과 어피치 피규어가 부착된 코스터 머그 세트, 트렌디한 ‘어른이’들이 좋아할 신년 에디션 미니잔 세트와 유리잔 등 다채로운 주방 아이템들이 마련됐다.
카카오IX 관계자는 “2020년 쥐띠의 해를 맞아 ‘치즈’를 테마로 새해 에디션을 준비했다. 2020년에도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활기차고 웃을 수 있는 일이 많이 생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레고코리아, ‘2020 히든 사이드 사전 예약 프로모션’ 실시=레고코리아(LEGO Korea)는 레고 최초의 유령 테마 AR 세트 ‘레고 히든 사이드(LEGO Hidden Side)’ 2020년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레고 히든 사이드는 레고 최초로 레고 세트에 모바일 디바이스를 활용한 증강현실 게임 기술을 접목시킨 시리즈로 올 8월 첫 선을 보여 큰 인기를 끌었다. 2020년 1월 1일 정식 출시되는 레고 히든 사이드 2020년 신제품 시리즈는 앱을 통해 전 세계 친구들과 동시에 온라인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 모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놀이공원, 지하철, 비행기, 등대 등 총 6가지 종류로 출시돼 한층 업그레이드된 놀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레고 히든 사이드 사전 예약 프로모션은 전국 온‧오프라인 레고 매장에서 실시된다. 레고 히든 사이드 2020년 신제품을 7만원 이상 사전 예약 시 한정판 고스트 탁상시계가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한정판 시계는 회전판이 시간에 따라 돌아가며 숨겨진 레고 유령 세계가 드러나도록 디자인돼 소장 가치를 더했다. 사전 예약 고객은 신제품 정식 출시일인 2020년 1월 1일부터 제품과 사은품을 수령할 수 있다.
◎아가방앤컴퍼니, 친환경 식기세트 증정 이벤트 실시=아가방앤컴퍼니의 대표 유아패션 브랜드 ‘아가방’에서 새해를 맞아 ‘새해 복 많이 받아야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아가방에서 2019년 한해 동안 받았던 사랑에 보답하고 오는 쥐띠해 신년 구매고객을 위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전국 아가방 오프라인 매장에서 실시된다.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매 금액이 10만원 이상인 고객 모두에게 특별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아가방은 고객들의 친환경 구매를 촉진하고 바람직한 소비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이번 행사 사은품을 식물성 소재로 제작된 ‘마우스식기세트’로 준비했다. 마우스식기세트는 대나무 원료로 만든 뱀부 소재로 땅속에 묻히면 자연 분해되는 생분해성 친환경 제품이다. 접시부터 볼, 컵, 스푼, 포크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실용적이며 식물성 소재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1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무료로 증정하며 한정 수량으로 제작돼 제품이 소진될 경우 행사가 종료된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