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사이버대학교 전기공학과 2020학년도 1학기 신입생 모집… 창의적 연구인력 양성

숭실사이버대학교 전기공학과 2020학년도 1학기 신입생 모집… 창의적 연구인력 양성

기사승인 2020-01-02 16:04:00

숭실사이버대학교 전기공학과가 오는 1월 10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숭실사이버대학교 전기공학과는 수 변전 설비, 전기재료, 정보통신기술, 자동제어, 전력지능망 등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전기·기기분야, 정보·통신분야, 건설·설비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 기술인들을 양성하고 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고 전기에너지설비 설치 및 운용에 필요한 지식을 갖춘 실무 가능한 전문기술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은 전력지능망, 전기 자동차 관련 기술을 배우며 실무경험을 축적하면서 창조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높인다. 또한 전기에너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전력인터넷 시대를 준비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숭실사이버대학교 전기공학과 유치형 학과장은 “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는 사람, 사물 등에 전기장치들이 장착되며 전기산업 발전에 대비할 수 있는 창조적이고 능동적인 전문기술인력 양성이 시급하다며 입학할 신입생들에게 전력지능망, 신재생에너지, 전기자동차, 센서 기술 등을 지도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전기공학과 학생들은 졸업 전 최소 1개 이상 자격증(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등)을 취득할 수 있도록 별도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으며 전기산업안전기술사, 발송배전기술사 등 전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숭실사이버대 전기공학과를 졸업하면 숭실대학교 전기공학부 동문회에 편성돼 인적 네트워크를 확대할 수 있으며, 동문회와 함께 연구하고 참여토록 하는 문화가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숭실사이버대학교 전기공학과는 신편입생 전원이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일반전형, 학사편입학전형, 산업체전형, 기회균등, 장애인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며, 각 전형별로 최대 50%까지 등록금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그밖에 교역자 장학, 군장학, 산업체 위탁 장학금이 제공된다고 학과 측은 밝혔다.

숭실사이버대학교 전기공학과 2020학년도 1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 모집은 12월 1일부터 2020년 1월 10일까지 진행되며, 1월 16일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숭실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