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전문학교(과기전)가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
모집과정은 항공기계정비, 항공시스템정비, 항공부사관, 항공정비(면허)과정 등이며 해당 과정을 졸업 시 전문대와 동일한 2년제 전문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입학은 100% 면접전형으로 진행되고 있다.
과기전 관계자는 “최근 항공사의 항공기 보유대수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항공정비사에 대한 수요도 자연스레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며 “이에 본교와 같은 항공정비사 양성 교육기관이 주목받고 있는데 실제로 제대로 된 실습환경과 커리큘럼을 진행하는 곳은 찾아보기 힘든 상황이라 교육기관 선택은 상당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과기전은 항공정비 교육기관 중 최대규모의 실습장을 보유하고 있고 항공정비만 오랜기간 단일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어 항공정비사 양성에 최적화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며 “보잉737 기종교육 도입 이후 항공사 취업률도 크게 높아져 항공정비사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자신했다.
실제로 과기전은 최근 2019 아시아나항공 하반기 공채에서 항공정비 특성화 교육기관 중 가장 많은 취업자를 배출해 화제가 되고 있다.
한편 2020학년도 신입생 선발 모집요강과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