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추미애 장관을 검찰에 고발한 자유한국당… 탄핵 소추안 발의·국정조사 추진”

민주당 “추미애 장관을 검찰에 고발한 자유한국당… 탄핵 소추안 발의·국정조사 추진”

기사승인 2020-01-10 13:27:01

더불어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은 10일 국회 정론관에서 “법률에 의거해 인사권을 행사한 추미애 장관을 자유한국당이 직권 남용으로 검찰에 고발했다. 자유한국당이 고발하면 검찰이 빛의 속도로 수사에 착수한 뒤 일부 언론이 증폭시키고, 자유한국당이 다시 정쟁의 소재로 삼는 ‘검(檢)-정(政)-언(言) 트라이앵글 짬짜미’가 다시 한 번 맹위를 떨칠 기세인가 보다”라고 비난했다.

이 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은 아예 ‘정치 검찰 국회 출장소’가 되기로 작심한 것인가. 추미애 장관에 대한 고발 뿐 아니라 탄핵 소추안 발의와 국정조사까지 추진하겠다고 하는 발상은 정면으로 국민의 뜻을 거스를 뿐”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자신들의 파업으로 1년 넘게 표류하던 민생법안 처리는 내팽개친 채, 또 다시 정쟁과 집회에 골몰하는 자유한국당은 정녕 자신들의 사전에서 ‘민생’과 ‘국익’은 완전히 빼버린 게 분명하다. 정쟁과 집회에 몰두하면 할수록 다가오는 총선에서 자유한국당을 심판해야겠다는 국민적 에너지는 더욱 강도 높게 응축된다는 것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고 전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