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해외봉사단, 캄보디아서 구슬땀 흘린다

공주대 해외봉사단, 캄보디아서 구슬땀 흘린다

기사승인 2020-01-13 10:33:09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지난 10일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원성수 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교수,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 박성순 센터장, 명학장학회 관계자, 단원 20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동계봉사활동 발대식 행사를 가졌다.

글로벌 동계봉사활동은 11일부터 20일까지 9박 10일간 류주현 단장을 비롯한 부단장, 학생 등 총 22명이 캄보디아 반티민쩨이 지역에 있는 소피초등학교(Sophy Primary School)에서 글로벌 동계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이 행사는 공주대 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대학생들의 봉사정신과 인성함양 등 자기계발 의욕을 고취시키고, 더불어 지구촌 나눔 문화 확산과 국제적 감각을 갖춘 글로벌 리더로 국가 간 문화교류를 통한 친선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공주대 학생들은 캄보디아 반티민쩨이 지역에 있는 소피초등학교를 방문하여 교육 및 노력봉사, 문화교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재능기부를 실시한다.

특히, 이번 해외봉사 활동은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캄보디아 반티민쩨이 지역 거점 해외봉사 사업에 참여하는 것으로 도내에 있는 기관 및 단체 등의 봉사활동 역량을 한 곳으로 집중하여 해외봉사의 효과성을 한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으로 예방접종 및 사전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재)명학장학회에서는 파견 학생에게 후원금을 지원하고 캄보디아 현지 아동 및 주민에게 전달할 의류 옷 5박스도 기부해 훈훈한 나눔의 문화에 도움을 주었다.

이번 해외봉사 발대식에 참여한 류성민(국제학부 3학년) 학생은“캄보디아 해외봉사를 통해 국제시민으로서 보탬이 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설렌다.”며 “이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리더의 자질을 갖춘 공주대의 대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다짐했다. 

한편, 공주대 자원봉사센터(센터장 류주현)는 올해 하반기에도 해외봉사활동에 참여할 단원 모집을 봉사실적이나 K-통섭형 마일리지, 외국어능력 등을 고려하여 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