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서울게임아카데미, 고교위탁교육과정 운영

SGA서울게임아카데미, 고교위탁교육과정 운영

기사승인 2020-01-13 16:45:59

위탁교육은 취업을 목표로 하는 일반고등학교 3학년 진급 예정자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와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직업전문을 받을 수 있도록 1년간 지원하는 교육과정이다.

다양한 분야의 위탁교육이 운영되고 있으며,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게임개발과정으로 위탁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게임개발자 양성 및 취업을 목표로 운영되는 게임 전문 교육기관이다. 예비 일반 고등학교 3학년 학생 중 게임회사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게임개발파트의 게임그래픽과 게임프로그래밍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게임개발자를 꿈꾸는 고등학교 학생들이 고교 위탁교육 과정에 대한 신청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게임개발자를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이 그 꿈을 일찍 이루고 싶어서 하루에도 많은 수의 학부모 상담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게임개발자를 꿈꾸는 고등학생들을 위하여 위탁교육 과정을 확대했다”며 “서울게임아카데미는 게임개발자를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에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고교위탁과정 뿐만 아니라 취업 준비생들과 프로게이머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서 취업상담, 수강생 1:1상담 등 체계적인 교육과 취업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일반고 위탁과정 이외에도 모든 과정은 비전공자도 기초부터 배우며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또 베테랑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며 전공 학과의 기초 교육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트학원의 브랜드 명칭이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전문적으로 프로게이머를 육성하는 게임학원으로, 꾸준히 프로게이머를 배출해 롤 프로게이머, 오버워치 프로게이머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프로게이머로 활동 중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현직 프로게이머 및 전직 프로게이머들이 TV공중파 또는 다양한 매스컴에서 화제가 되면서 프로게이머나 게임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이들이 노크하고 있다. 최근에는 유명 스트리머들의 핫 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오버워치 전문 스트리머 김재원, 게렌이 방문했고 올해 안에도 유명 스트리머들의 방문이 계속 예정돼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한편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최근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캠퍼스를 오픈했으며 게임아카데미, 프로게이머아카데미, 온라인아카데미, 웹툰 아카데미 등 각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시스템을 가동하고 올해에는 E스포츠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