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직업전문학교(이하 고려전)의 고교 위탁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고교 위탁과정이란 고용 노동부와 교육부에서 일반고 3학년 학생 대상으로 하는 1년 과정의 직업교육 위탁과정을 일컫는다. 전액 국비지원으로 교육비, 실습비, 재료비가 들지 않아,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없이 전문직업에 대한 스펙을 쌓을 수 있다.
고교 위탁과정은 커리큘럼이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고 기초부터 심화적인 부분까지 전반적으로 교육을 잘 진행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고려직업전문학교는 총 8개의 전공. 호텔조리, 제과제빵, 커피바리스타, 게임, 미용, 정보보안, IoT 등이 운영된다.
2년제 전문학사학위 과정도 동시에 운영되고 있으며 무엇보다 학생들이 1년간 배우게 되는 실습규모가 가장 크기에,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아 볼 수 있음은 물론, 실제 필드에서 실무 경력이 뛰어난 대학과정 교수진들이 학생들을 지도 중에 있어 수업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특히 고려전은 취업우수기관으로 대통령 표창을 수여 받았을 만큼 학생들이 받아 볼 수 있는 취업연계 수준이 뛰어나다.
교육과정 내에는 자격증 취득, 대회입상지도가 이루어지며, 취업을 위한 1대 1 상담을 통해 원하는 진로로 나아갈 수 있도록 꾸준한 케어를 받게 된다.
지방권에 거주하는 학생들은 연계 기숙사 이용이 가능하며, 일반고 예비 고3 학생들이라면 고려직업전문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