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직업전문학교, 고등학교 위탁교육 학부모·신입생 대상 3차 간담회 진행

고려직업전문학교, 고등학교 위탁교육 학부모·신입생 대상 3차 간담회 진행

기사승인 2020-02-06 17:19:39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고려직업전문학교(이하 고려전)는 고등학교 위탁교육 과정 제 3차 간담회를 진행한다.

고등학교 위탁교육 과정 간담회는 오는 15일 진행될 예정이며, 신입생·학부모를 대상으로 고등학교 위탁교육 커리큘럼과 교수진 소개, 전공별 특강으로 이어진다.

고등학교 위탁교육이란, 일반계고 학생들이 진학이 아닌 취업을 목적으로 고3, 1년 동안 직업에 대한 실습교육을 통해 자격증 취득과 대회입상 지원을 받아볼 수 있어 빠르게 직업을 이해하게 된다.

전액 국비지원으로 무료로 교육을 받아볼 수 있으며 80%이상 출석 시 훈련수당도 받을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고려전은 서울의 중심 노량진에 위치해 있는 고등학교 위탁교육 기관으로, 총 8개의 전공을 운영한다. 외식조리실무(한식·양식·중식), 헤어미용실무, 제과제빵 & 바리스타 및 양식조리 정보보안 전문가, 게임그래픽디자이너, 메이크업 및 헤어미용 실무, 스마트전기설비시스템, IoT 융합 네트워크 구축으로 전공이 개설되어 운영 중에 있으며, 고려전은 시간제 강사가 아닌, 대학 학위과정 교수진에게 수준 높은 교육을 받게 된다.

고려직업전문학교는 전문대 학위과정도 동시에 운영되고 서울권에서 가장 큰 규모의 실습환경을 자랑하며, 취업우수기관으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학생들은 고려전과 연계된 호텔, 대기업, 뷰티숍, 게임회사, IT기업으로 취업을 지원받게 된다.

지방권에 거주하는 학생들은 자체적으로 연계된 기숙사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인문계고교 예비 고3 학생이라면 별도의 원서접수비 없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에서 고등학교 위탁교육 원서접수가 진행된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