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순창군 14일부터 무인민원발급기 신용카드 결제서비스

순창군 14일부터 무인민원발급기 신용카드 결제서비스

기사승인 2020-02-14 15:31:35 업데이트 2020-02-14 15:31:40
순창군이 무인발급기를 시행한다.

[순창=쿠키뉴스] 송미경 기자 = 전북 순창군은 무인민원발급기 신용카드 결제서비스를 14일부터 시행한다.

군에 따르면 그간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할 때 현금으로만 수수료를 결제할 수 있어 이용자가 별도의 현금을 미리 준비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었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현금 외에도 신용카드, 체크카드, 모바일(삼성페이)로도 결제가 가능해졌다.

현재 군은 민원실, 순창읍 행정복지센터, 순창새마을금고 등 총 3곳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주민등록 등․초본을 비롯해 가족관계증명, 국세 과세증명서 등 총 88종의 민원서류를 발급할 수 있다.

기타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한 민원증명서 및 수수료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순창군 관계자는 "수수료 결제방식이 다양해져 이용하는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할 수 있고 주민 만족도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song@kukinews.com

송미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