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의회 "KTX 동해역 연장 운행 따른 지역경기 활성화 마련해야"

동해시의회 "KTX 동해역 연장 운행 따른 지역경기 활성화 마련해야"

기사승인 2020-02-18 17:01:03

[동해=쿠키뉴스] 조병수 기자 =강원 동해시의회(의장 최석찬)는 18일 제294회 임시회 제1차 업무보고회를 열고 기획감사담당관, 홍보소통담당관,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평생교육센터 등 5개 부서에 대한 업무보고를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이정학 의원은 "KTX 동해역 연장 운행에 따른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해 적극적인 마케팅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주현 의원은 "시의 외부청렴도가 하락됐다"며 "청렴연극 등 다양한 교육 운영으로 공무원들의 청렴도를 높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창수 의원은 "지역현안 문제에 대한 부서별 칸막이를 없애고 공유의 기능을 강화해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임응택 의원은 "매년 이월사업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를 최소화 하는 등 예산이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피력했다.

김기하 의원은 "효율적인 시정 홍보를 위해 시에 상주하는 해경, 군장병들을 통한 시 이미지 제고에 나서는 한편 유튜브 채널 활용 등 다양한 홍보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남순 의원은 "교류도시와 형식적인 교류가 아닌 공동관심사 발굴을 통해 실질적인 상호발전을 이끌어내야 한다"고 요구했다.

최재석 의원은 "시민 소통토론회 등이 형식적으로 운영되지 않도록 가장 민감하고 어려운 문제부터 적극적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