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이동우축산장학생' 선발

양구군 '이동우축산장학생' 선발

기사승인 2020-02-20 02:02:32

[양구=쿠키뉴스] 권순명 기자 = 강원 양구군은 축산농가 고등학생 및 대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이동우축산장학생’을 선발한다고 20일 밝혔다.

대상은 현재 양구군에 주소를 두고 2년 이상 계속해 거주하고 있는 학생으로서 고등학생, 대학생은 성적이 우수한 학생 등이다.

양록장학금, 농어민자녀 학자금, 이장자녀 장학금, 축협 황소장학금 등 타 장학금 수혜자는 이동우축산장학금 대상자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20~28일까지 농업기술센터(유통정책과 축산담당)나 춘천·철원축산농협 양구지점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양구군 홈페이지와 농업기술센터, 춘천·철원축산농협 양구지점에서 교부받을 수 있다.

장학생은 이동우축산장학회 정기총회에서 지급인원과 지급금액을 심의해 결정하며, 선발결과는 오는 3월 13일 개별 통보한다.

한편 이동우축산장학회는 지난 2010년 양구군청 축산직 공무원인 이동우 씨가 불의의 화재사고로 순직해 발생된 유족연금 및 퇴직수당 6800만원 기반으로 설립된 장학회이며 올해 1월 말 기준 장학기금 규모는 1억 6600만원 등이다

양구군 관계자는 "고(故) 이동우 씨의 안타까움을 위로하고 고인의 축산업에 대한 애정을 기리는 뜻에서 많은 주민들의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123k@kukinews.com

권순명 기자
123k@kukinews.com
권순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