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아워홈 면역력 강화 푸드테라피 메뉴 선봬=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푸드테라피 캠페인의 일환으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전국 급식사업장에 ‘면역력 강화 메뉴’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아워홈은 감기 예방과 면역력 강화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환절기 시즌을 맞아 ‘면역력 강화 푸드테라피 메뉴’를 캠페인 주제로 선정하고 맞춤 식단을 구성했다.
면역력 강화 식재로는 살균과 항균에 탁월한 마늘, 기운을 돋우고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표고버섯, 두통과 피로를 억제하여 면역력을 높여주는 단호박 등을 선정했다. 해당 식재를 활용해 ▲마늘소스바싹불고기 ▲청국동태매운탕 ▲버섯고구마영양밥 ▲단호박카레라이스 등을 제공한다. 또 면역력 자가진단 체크리스트와 가정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면역력 강화메뉴 레시피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감기 등 질병에 노출될 수 있어 균형잡힌 영양섭취가 필수”라며 “이번에 제공하는 면역력 강화 메뉴들을 통해 막바지에 접어든 겨울 건강하게 마무리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미니스톱, 특수부위를 사용한 신메뉴 ‘닭똥집 튀김’ 출시=편의점 미니스톱은 21일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특수 부위 메뉴 ‘닭똥집 튀김’을 출시했다.
닭똥집 튀김은 지난달 정식 출시한 ‘닭껍질튀김’에 이은 두 번째 특수부위 상품이다. 새롭고 특별한 것을 원하면서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고객들을 위해 그동안 편의점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소재인 닭똥집을 사용해 차별화된 메뉴를 개발했다.
닭똥집 튀김은 고소하고 짭짭한 튀김 맛과 탱글탱글하고 쫄깃한 닭똥집 특유의 식감이 만나 씹는 재미를 느낄 수 있고 탄산음료나 맥주와도 잘 어울린다. 또 한입에 먹을 수 있는 작은 크기와 먹기 좋은 포장으로 편의성을 더했다.
미니스톱은 치킨 전문점과 포장마차에서 인기 메뉴인 ‘닭똥집 튀김’을 편의점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한 안주를 원하는 혼술족, 집술족에게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조씨푸드, ‘사조오양명란’ 24일 NS홈쇼핑 특별방송=사조씨푸드는 오는 24일 NS홈쇼핑을 통해 봄철 입맛을 돋아줄 밥도둑 ‘사조오양명란 14팩 세트’ 제품 특별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제품 구성은 오리지널(온명란) 80g 6팩과 유자명란(단명란) 80g 8팩, 총 14팩으로 실속 있게 구성되어 있으며, 1회 먹기 좋은 양(80g)으로 소포장 되어 보관이 편리하다. 방송은 24일 오후 6시35분부터 60분간이며 방송 전 NS홈쇼핑 온라인몰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사조씨푸드 관계자는 “북태평양 연안에서 갓 잡은 명태알을 채란하자마자 선박에서 급속 냉동시킨 신선한 선동명란 중에서도 엄선된 원료만을 사용했다. 사조오양의 34년 젓갈 제조 경험을 바탕으로 염도 4% 이하 저염에서 72시간 숙성한 ‘사조오양명란’은 짜지 않고 색소를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