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후진학사업 선정 힘 모아 함께 가자”

충남도립대 “후진학사업 선정 힘 모아 함께 가자”

기사승인 2020-02-26 17:24:23

[청양=쿠키뉴스] 홍석원 기자 =충남도립대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후진학 선도형 사업 선정을 위해 우송정보대‧대전보건대학교와 손을 잡았다.

충남도립대는 26일 대전보건대 대회의실에서 허재영 총장과 이강오 대전보건대 총장, 서태정 우송정보대 부총장 등 3개 대학 관계자가 모인 가운데 ‘후진학선도형사업 컨소시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3개 대학은 오는 4월에 발표 예정인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Ⅲ유형인 ‘후진학선도형사업’ 선정에 공동 대응하며, ▲평생직업 교육 등 역량강화 ▲지역직업교육 거점센터 운영 등 구체적인 전략을 추진한다.

또 ▲후진학선도형사업 수강생 유치 및 활성화를 위한 홍보 ▲프로그램 상호 제안 및 개발 ▲장소 제공 및 시설 사용 등 인프라 협력 등을 추진, 지역사회 내 새로운 방식의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안착시킨다는 계획이다.

특히, 충남도립대는 대학별 실정을 고려한 ‘휴먼케어 프로그램(가칭)’을 자체 발굴하는 등 대학별 후진학 사업 다양성과 연계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허재영 총장은 “급변하는 시대에 대학 교육과정도 탄력적으로 대응해야 만 미래의 새로운 직업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지역사회에 기여 할 수 있다”며 “이번 협약이 충남‧대전 지역의 후진학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초석이 되고, 전문대학의 새로운 잠재력과 혁신성을 확인하는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