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마스크 나눠주는 신천지 신도들?…알고 보니 이장·통장

마스크 나눠주는 신천지 신도들?…알고 보니 이장·통장

기사승인 2020-02-28 17:32:49 업데이트 2020-02-28 18:05:14
사진= 대구광역시 페이스북 캡처

[쿠키뉴스]  전혜선 기자 = 최근 대구지역에서 신천지 신도들이 집집마다 문을 두드리며 ‘마스크’를 빌미로 포교활동을 펼치고 있다는 내용이 온라인을 통해 확산됐다. 하지만 사실은 이장과 통장, 공무원들이 나눠줬던 것으로 확인됐다.

27일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 "신천지교회 사람들이 집집마다 방문해 마스크를 나눠준다며 문을 열도록 해 바이러스를 전파한다"는 글이 올라와 논란이 됐다.

이에 대구광역시는 28일 신천지 신도들이 대구와 경북지역 일대의 집을 방문하여 마스크를 나누어준다는 명목으로 포교 활동을 하고 있다는 논란이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대구광역시는 페이스북에 "각 가정에 마스크를 나눠드리는 분은 신천지가 아닌 각 읍면동의 이장·통장, 공무원" 이라며 "추운 날씨에 고생하는 이장·통장님과 공무원에게 의심의 눈초리가 아닌 따뜻한 말을 부탁드린다"고 설명했다.

 jes5932@kukinews.com

전혜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