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이러닝 센터’ 오픈

‘도로교통공단 이러닝 센터’ 오픈

기사승인 2020-03-02 14:06:24

[쿠키뉴스] 김양균 기자 = 도로교통공단이 2일 교통안전교육 전문 플랫폼 ‘도로교통공단 이러닝 센터’를 공개한다. 

이번 이러닝 센터는 그동안 교통안전교육에서 소외된 대상 및 영역에 대한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학습자가 어디서든 원활히 교통안전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공단은 모바일과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도 교육 이수가 가능하도록 반응형 웹을 기반으로 구축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또 교육이수 목적에 따라 어린이 통학버스 인솔교사·청소년 교통안전 담당교사 등 직무 관련 담당자는 직무교육으로, 일반 시민은 열린교육으로 구분해 원하는 과목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열린교육은 과거 어린이 통학버스 동승보호자에게만 제공됐던 온라인 교육과정을 모든 국민으로 확대하기 위해 보행자, 자동차, 자전거와 같은 이동 수단별로 교육 유형을 개편해 공개한다. 

제공 서비스는 ▲온라인 교통안전교육 수강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관 예약 ▲기타 안전운전 교육자료(영상·교재) 등이다. 

도로교통공단 김성욱 미래교육처장은 “이러닝센터를 통해 학습자가 어디서든 교통안전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더 나아가 국내 유일 교통안전교육 전문 플랫폼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교통문화 확산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angel@kukinews.com

김양균 기자
angel@kukinews.com
김양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