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3일 (토)
횡성군, 구내식당 주2회 휴무... 직원 외부식당 이용 장려

횡성군, 구내식당 주2회 휴무... 직원 외부식당 이용 장려

기사승인 2020-03-08 04:47:09 업데이트 2020-03-08 04:47:13

[횡성=쿠키뉴스] 권순명 기자 = 강원 횡성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음식점 활성화를 위해 구내식당 운영을 주 2회 중단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군은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분담하는 차원에서 공무원의 전통시장 및 외부식당을 적극 이용하도록 했다.

또 외부식당 이용에 따른 시간 제약을 완화하기 위해 유연근무제를 활용해 점심시간을 1시간 이상 사용하도록 권장했다.

한편 군은 복지포인트 기배부된 강원상품권과 온누리 상품권 1분기내 조기사용 및 맞춤형 복지포인트 상반기내 전액 집행 적극 동참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윤관규 자치행정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모색중 "이라며 "지역경제 안정화가 조기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행정기관에서 앞장서 노력해 가겠다 "고 말했다.

123k@kukinews.com

권순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바둑리그 챔피언결정전 개봉박두…3-0 완봉승 영림 ‘막강 화력’ 과시

정규시즌 1위 영림프라임창호가 창단 첫해 ‘통합 우승’까지 단 한 걸음만을 남겼다. 영림은 챔피언 결정전 1차전에서 영암을 3-0으로 완파하고 기선을 제압했다.국내 최대 바둑 기전, 한국 프로기사들에게 ‘바둑계 젖줄’로 공공연하게 평가 받는 최고 제전의 챔피언이 드디어 가려진다. 과거에는 갓 입단한 신예 프로기사들이 목표로 삼는 기전이 다양했지만, 최근에는 ‘바둑리거’가 되고 싶다고 말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을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