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상의, 종합경제플랫폼 '창원경제똑똑' 앱 오픈

창원상의, 종합경제플랫폼 '창원경제똑똑' 앱 오픈

기사승인 2020-03-16 17:38:09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창원상공회의소(회장 한철수)가 올해 창립 120주년을 맞아 창원경제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똑~똑~'하고 문을 두드리면 지역경제를 알 수 있도록 종합경제플랫폼 '창원경제똑똑' 앱을 최근 개발 완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창원경제똑똑'은 창원상의 뿐만 아니라 창원지역 모든 기업지원 기관단체의 행사 및 교육일정, 지원사업 내용 등을 제공해 앱 이용자가 언제 어디서든 한 꺼번에 모든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창원상의 행사·교육에 참가를 희망하는 회원사 임직원은 언제 어디서든 '창원경제똑똑' 앱을 통해 참가신청도 할 수 있다.

또한 창원경제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창원을 연구한 각종 연구보고서, 경제지표, 지역 경제 이슈, 비즈니스 트랜드 등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내용을 요약, 정리해 정보를 제공해 어렵고, 지루하게 느낄 수 있는 경제관련 정보도 간단히 알기 쉽게 읽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지역기업의 채용, 실적, 신제품, 지역사회공헌 등 다양한 경영활동 소식과 창원경제의 리더인 지역 기업인의 활동도 소개한다.

한편 '창원경제똑똑'을 통해 창원상의가 회원사의 성공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제공하는 지원사업과 회원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다양한 기업 네트워크를 알 수 있으며, 국가검정시험접수, 경남지식재산센터, 경남FTA활용지원센터, 경남특화산업인력지원센터, 회원사 검색, 전자도서관 등도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창원경제똑똑은 안드로이드 play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지만 아이폰 사용자는 IOS에 앱 승인중에 있어 당장 이용이 어렵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