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재능교육은 코로나19로 여파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초등수학 전 과정을 다룬 에듀테크 기반 서비스를 4월까지 무료로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재능교육은 개학이 늦어지면서 생긴 학습 공백을 메우고 학교 생활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4월 말까지 학습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회사 측은 “이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학습 케어 정책으로는 이례적으로, 개학 전 준비 뿐 아니라 개학 이후 아이들의 상황까지 고려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재능AI수학은 재능교육 스스로교육연구소의 콘텐츠 연구개발과 진단‧처방 노하우를 담아 학습자 별로 딱 맞게 설계되는 맞춤 수학 학습을 지향한다. 초등수학 전 영역을 잘게 쪼갠 영역별 학습카드 안에서 ‘진단-처방-학습’의 반복이 이뤄지며, 핀셋으로 집어주듯 미세한 학습 결손을 찾아 메워간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는 학습자가 ‘무엇을, 왜 모르는지'에 따라 저절로 최적의 학습 커리큘럼이 만들어지는 방식이다.
재능AI수학은 초등학생의 학습 집중도를 고려해 문제풀이 시간을 성취도에 반영한다. 문제를 맞게 풀었어도 풀이시간이 오래 걸렸다면 충분히 숙달되지 않은 것으로 판정해 풀이의 정확도와 속도를 높일 수 있는 학습을 제공한다. 정답률로만 진도를 제시하지 않고 개인별로 차이가 나는 응용력, 풀이 속도 등 학습과 관련된 다양한 요소를 반영한 처방이기에 가능하다. 또 문제마다 자동채점 기능을 반영해 즉각적인 피드백으로 지속적 동기부여를 해주고 학습에 흥미도를 높여준다.
재능교육 측은 재능AI수학 개발에 약 5년을 투자했다. 개발 기간 동안 초등학생의 학습패턴과 속도 분석, 결손 처방 알고리즘 적용에 가장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였다. 회사 측은 “그 결과 자체 개발한 에듀테크 기술을 보유하고, 이를 온라인 학습 서비스로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유아 및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모바일로 재능교육 사이트에 접속해 기본정보 입력 후 상담을 통해 4월까지 ‘재능AI수학’ 무료 학습을 사용할 수 있다. 모든 안드로이드 및 iOS 기기에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로 학습기기를 구매할 필요가 없다. 태블릿에 가장 최적화되어 있고, 스마트폰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재능AI수학은 재능교육의 신규 서비스로 회원들을 대상으로 준비하던 프로젝트였지만, 중요한 새 학기를 앞두고 학습에 어려움 겪는 아이들을 돕는 것이 교육기업으로서 해야 할 일이라고 판단해 무료 제공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