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전 군민 재난지원금 지급’ 원포인트 임시회 개최

완주군의회, ‘전 군민 재난지원금 지급’ 원포인트 임시회 개최

기사승인 2020-04-07 23:54:59
완주군의회가 8일과 9일 임시회를 열고 전군민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조례안을 의결할 방침이다.

[완주=쿠키뉴스] 소인섭 기자 = 완주군의회(의장 최등원)는 8일과 9일 원포인트 긴급임시회를 개최한다. 재난지원금 지급 근거를 마련하는 것이다.

7일 군 의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국가 비상상태로 경제위기는 물론 주민 생활안정마저 위협 받고 있는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에게 정부에서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과 별도로 추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기로 하고 임시회를 연다.

완주군의회 전의원이 공동발의(대표발의 김재천 의원)한 '완주군 재난기본소득 조례안'은 8일 1차 본회의 후 곧바로 이어질 상임위에서 충분한 논의와 심사를 거쳐 9일 2차 본회의를 통해 최종 의결한다는 방침이다.

'완주군 재난기본소득 조례안'은 완주군민에게 재난기본소득을 지원,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사회적 기본권 보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본 조례안이 마련되면 앞으로 사회재난 등으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에게 군 차원에서 재난기본소득을 지원할 수 있게 된다.

최등원 의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 세계가 불안과 혼란에 휩싸여 경제위기를 직면하고 있다”며 “빼앗긴 일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에게 희망의 마중물이 되어줄 재난기본소득을 지원할 법적근거를 조속히 마련하고자 긴급임시회를 소집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완주군은 전날 집행부와 의회 공동으로 4인가구 기준 20만 원씩 지원하는 전군민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방침을 밝혔다.

isso2002@kukinews.com

소인섭 기자
isso2002@kukinews.com
소인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