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9일 (목)
오비맥주,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 ‘오비랑’ 발대식 개최

오비맥주,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 ‘오비랑’ 발대식 개최

기사승인 2020-04-20 15:06:50 업데이트 2020-04-20 15:06:54

[쿠키뉴스] 조현우 기자 =오비맥주가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 ‘오비랑’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20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지난 17일 진행된 발대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주최측인 오비맥주와 환경재단, 서포터즈들이 모두 비대면 온라인 화상회의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오비랑’은 오비맥주가 올해 처음으로 출범한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다. 지난 3월 온라인 면접을 통해 380명의 지원자 중 24명의 서포터즈를 선발했다. 이번 1기는 환경재단과 함께 6월까지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환경보호의 목소리를 내는 ‘에코 스피커(Eco Speaker)’로 활동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 중인 시기라 대학생 서포터즈들과 새로운 소통 방식으로 만나게 됐다”며 “앞으로 ‘오비랑’ 1기와 함께 환경 캠페인을 기획하고 널리 알리며 기업 핵심 비전인 ‘더 나은 세상(Better World)’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 사전투표 첫날…주요 후보자들 투표 참여

주요 대선 후보들은 6·3 대선 사전투표 첫날인 29일 오전 일제히 투표장을 찾아 시민들의 참여를 호소했다.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이날 대학가가 있는 서울 서대문구 신촌에서 청년들과 함께 투표했다. 그는 투표 후 기자들에게 "국민들께서 반드시 투표에 참여하셔서 잘못된 결과를 빚어낸 내란 세력에 대해 엄중하고 강력하게 심판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지지층 일각의 사전투표 부정선거 의혹에도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