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8일 (수)
CJ프레시웨이, AEO 수입·수출 부문서 AA등급 인증

CJ프레시웨이, AEO 수입·수출 부문서 AA등급 인증

기사승인 2020-04-21 11:17:15 업데이트 2020-04-21 11:17:19

[쿠키뉴스] 조현우 기자 =CJ프레시웨이가 관세청이 주관하는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 인증에서 수입·수출 부문 AA등급을 획득했다. 

21일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란 ▲법규준수 ▲내부통제시스템 ▲재무건전성 ▲안전관리기준 부문에서 적정선 여부를 심사해 공인된 업체를 말한다. 

공인 기업은 각각 A, AA, AAA 등 총 3개 등급을 부여받는다. 

CJ프레시웨이는 식품·유통업계에서 처음으로 AA등급을 받았다. 이에 따라 오는 2025년까지 화물검사비율 축소와 신속통관 등 수출입 과정에서 다양한 행정 혜택을 누린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당사의 우수한 수출입 관리체계를 다시 한번 입증할 수 있게 됐다”면서 “글로벌 사업역량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물 건너간 단일화…이준석 “한번도 생각해본 적 없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후보가 사전투표를 하루 앞둔 28일 “단일화는 애초 염두에 둔 바 없다”고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이 후보는 이날 여의도공원 유세 후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와 단일화가 안되는 이유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받자 이같이 답하면서 “대통령이 된다면 책임 있는 정치를 하겠다”고 말했다.이 후보는 이날 SBS 라디오·TV조선 유튜브에서도 ‘단일화는 물 건너간 것인가’라는 질문에 “한번도 생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