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종합화학,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참여

SK종합화학,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참여

기사승인 2020-05-07 15:30:19

[쿠키뉴스] 임중권 기자 =코로나19로 그늘진 화훼농가의 꽃이 외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독거노인들에게 전달되며 더없이 아름다운 선물이 됐다.

6일 SK종합화학이 화훼농가를 살리자는 취지의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입학식, 졸업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되면서 판로가 막힌 화훼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릴레이로 꽃을 구매하는 캠페인으로, 재계 CEO들이 잇따라 참여하며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SK종합화학은 30년을 함께한 고객사인 일신화학공업㈜의 지목을 받아 이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

농업용 필름을 생산하는 국내 대표 기업인 일신화학공업㈜은 지난 4월 8일, 꽃 소비가 가장 활발한 2~4월에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장미 2000송이를 구매한 바 있다. SK종합화학은 ‘고객사의 고객사와도 상생한다’는 의미를 담아 함께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따뜻한 나눔을 더욱 확산시킬 수 있었다.

SK종합화학은 구입한 꽃들을 가정의 달에 더욱 외로움을 느낄 독거노인들에게 선물로 전달하는 형태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복지시설 휴관과 돌봄 서비스 축소 등으로 혼자 있는 시간이 더 많아진 어르신들은 사회와 단절되는 어려움을 요즘 더욱 크게 겪고 있다.

SK종합화학은 가정의 달 5월, 그리고 특히 가족과 함께하는 어버이날에는 더 외로울 어르신들을 위해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을 선물로 드리기로 했다. 화훼농가도 살리고, 홀로 계신 어르신들의 마음도 따뜻하게 해드리는 1석 2조의 나눔을 실천한 것이다.

이날 나경수 SK종합화학 사장과 구성원,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 탁우상 관장과 생활지원사가 참석한 가운데,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에 카네이션을 전달하는 꽃 전달식이 진행됐다.

SK종합화학은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의 다음 참여자로 PX 제품 국내 최대 거래처인 태광산업과 OX 제품 최대 거래처인 애경유화를 다음 참여자로 지목하고 화훼농가 지원사격에 동참할 것을 제안했다.

한편 SK종합화학은 지난 2016년부터 구성원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인 ‘행복나눔 사랑잇기’를 통해 서울 서대문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과 결연을 맺고, 말벗과 돌봄 등의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또한 지난 3월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SK이노베이션 울산Complex  인근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을 위해 구성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마스크 2백여개를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적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im9181@kukinews.com

임중권 기자
im9181@kukinews.com
임중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