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 강원본부 강원도내 장애인 하이패스 통과 시 통행료 50% 감면

도로공사 강원본부 강원도내 장애인 하이패스 통과 시 통행료 50% 감면

기사승인 2020-05-12 15:04:33

[원주=쿠키뉴스] 권순명 기자 =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는 도내 장애인에 대해 하이패스 통과 시 통행료 감면(50%)받을 있도록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강원도와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는 지난해 장애인 하이패스 감면 단말기 무상보급 업무협약을 체결, 도내 장애인이 고속도로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있다.

앞서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 직원 기부금으로 감면 단말기 565대를 우선 지원한데 이어 올해부터 내년까지 강원도에서 1만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강원도에 등록된 장애인 차량등록증과 고속도로 감면 복지카드를 지참, 도공 강원본부 관내 영업소에 방문, 신청하거나 전화로 단말기 제조업체에 직접 신청하면 된다.

한편 도로공사 강원본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에서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시행하는 만큼 가급적 전화로 감면단말기를 신청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강원본부 관계자는 "단말기는 신청서 접수 후 1~2주 이내에 택배로 받아볼 수 있으며 사전 지문등록 후 사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지문등록은 가까운 주민센터나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 및 지사에서 등록할 수 있다. 고속도로 이용 전에 지문인식을 마쳐야 하이패스 통과 시 통행료를 감면(50%)받을 수 있다.

123k@kukinews.com

권순명 기자
123k@kukinews.com
권순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