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석탄공사·㈜파이프퀸 성과공유제 상생협력사업 협약 체결

대한석탄공사·㈜파이프퀸 성과공유제 상생협력사업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0-05-12 15:29:59

[원주=쿠키뉴스] 권순명 기자 = 대한석탄공사(사장 유정배)는 ㈜파이프 퀸(대표 정경인)와 12일 원주 본사에서 지역사회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성과공유제 상생협력사업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유정배 대한석탄공사 사장을 비롯해 정경인 ㈜파이프 퀸 대표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공사는 지역사회 중소기업 육성 및 상생협력에 동참하기 위해 강원도 중소기업인 ㈜파이프 퀸과 '성과공유제 상생협력사업협약'식을 마련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대한석탄공사는 강원도 내 중소기업을 통해 품질이 우수한 광산 관련 갱도유지용 보강재를 공급받고, ㈜파이프퀸은 안정적인 판로확보로 서로 상생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한편 갱도유지용 보강재는 갱도에 설치된 철구조물의 변형 방지 및 낙석 방지를 위해 설치하는 각종 부속 자재 등이다.

유정배 사장은 "중소기업으로 안전한 석탄산업 현장을 위해 연구개발을 꾸준히 수행 하고 있는 업체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하는 것은 석탄공사의 사회적 책임이라 생각한다. 이를 통해 도내 중소기업 발전의 기회가 되길 희망하며 석탄공사는 원가절감 및 갱도 유지의 안전성 확보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번 MOU을 통해 개발되는 제품들은 품질검사 및 성능검사가 완료돼 제품의 성능이 검증될 경우 일정 기간 구매를 해주는 구매 조건부 개발로 추진하게 된다.

123k@kukinews.com

권순명 기자
123k@kukinews.com
권순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