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 농산물 수출활성화 토론회 개최

경남농협, 농산물 수출활성화 토론회 개최

기사승인 2020-05-25 18:16:04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남농협(본부장 윤해진)과 경남수출농협협의회(회장 정명화)는 25일 경남단감원예농협 본점에서 농산물 수출활성화를 위한 동부권역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농협 지역본부, 경남수출농협협의회 임원 조합장, 경상남도 농식품유통과, aT 경남지역본부, 무역업체 그리고 동부권역 품목별 수출선도농협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가졌다.

지난 7일 진주중부농협서 개최한 서부권역 토론회에는 주로 딸기 및 파프리카 수출농협 위주의 서부권역 농협이 참석했으며, 이번 동부권역 토론회에는 파프리카, 단감, 화훼 중심의 수출 농협이 참석해 수출활성화를 위한 정보공유 및 토론시간을 가졌다.

전 세계적인 코로나 확산 여파로 농산물 수출 부문에 있어 해외운송과 수출국의 소비침체 및 소비패턴의 변화가 있어 향후 수출활성화를 위해 어떤 자세와 방향으로 수출 준비를 해야 할 지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토론회에 참석한 정명화 회장과 김정규 부본부장은 "무역업체 및 지역농협 수출담당자, 관련기관으로부터 좋은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자리였으며,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다양한 기관이 상시 정보공유를 통해 협업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