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쿠키뉴스 정수익 기자] 경기도 고양시는 2020년 여름방학 대학생 직장체험 연수생 100명을 8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한다.
대학생 직장체험 연수는 대학생들이 방학기간을 활용해 공공기관에서 일하는 경험을 통해 진로탐색 및 시정업무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연수생 모집은 지난 겨울방학보다 선발인원을 20명 늘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 외에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소상공인 자녀도 우선 선발한다.
선발된 연수생들은 시청, 도서관, 보건소, 산하기관 등에 배치돼 행정 및 사회복지 업무 보조, 자료실 운영 등 공공실무를 경험하게 된다.
근무기간은 오는 7월 13일부터 8월 7일까지 주 5일이며 근무시간은 5시간으로 배치부서의 근무여건에 따라 근무시간은 조정될 수 있다. 임금은 고양시 생활임금을 적용해 시간당 9990원에 주휴수당이 지급된다.
신청대상은 모집일 현재 고양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다. 대학원생과 방송통신대학·사이버대학 재학생 등은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고양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전산 무작위 자동추첨을 통해 선발되며, 선발 결과는 오는 23일 고양시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 홈페이지 새소식란의 모집 안내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sagu@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