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산청흑돼지와 미나리의 콜라보 "한쌈 하실래요?"

산청군, 산청흑돼지와 미나리의 콜라보 "한쌈 하실래요?"

기사승인 2020-06-23 16:02:48

[산청=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산청흑돼지와 산청미나리, 쌈채소의 '콜라보' 상품이 여름철 캠핑족과 나들이객을 찾아간다.

경남 산청군(군수 이재근)과 산청군농협은 23일 오후 군농협 대회의실에서 우수 농축산물 콜라보 기획상품 '산청흑돼지와 미나리, 쌈채소의 만남' 런칭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산청군과 산청군농협이 공동 기획으로 지역 농축산물 가운데 여름철에 특히 인기가 높은 산청흑돼지와 쌈채소, 미나리, 소스류를 묶음포장으로 저렴하게 구성했다.

콜라보 상품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장 모두를 공략한다. 산청군 직영 온라인쇼핑몰인 '산엔청쇼핑몰'과 산청군농협 공식쇼핑몰에서 오는 7월부터 판매된다.

특히 온라인 주문은 수요일까지 예약 주문하면 매주 목요일 1회 일괄 발송하고 금요일에 도착할 수 있도록 조치해 가족과 함께 주말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오프라인에서는 우선 산청군농협 덕산점과 산청본점에서 한시적 시범 유통 후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콜라보 상품은 중간 유통과정 없이 산지에서 바로 묶음포장해 판매 배송한다. 불필요한 장보기로 버려지는 음식을 줄이는 한편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또 여름철 나들이객들의 취향에 맞춰 맞춤형 꾸러미로 구성,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산청군과 산청군농협은 이번 '산청흑돼지와 미나리, 쌈채소의 만남' 기획상품 판매를 계기로 앞으로도 협업을 통한 통합마케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취향과 니즈를 잘 파악해 다양한 상품을 구성하는 한편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통합마케팅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산청군농협은 지리산 일대에서 유명한 음식인 흑돼지를 더욱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홍보하기 위해 산청군농협정육센터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산청흑돼지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아이들의 성장발육에도 좋다. 지리산 자락 산청에서 생산된 친환경 쌈채소, 미나리 등과 함께 먹으면 영양 밸런스가 뛰어나고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도 예방할 수 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