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경 “코로나19 극복에 정부 대응과 더불어 국민 참여 중요”

정은경 “코로나19 극복에 정부 대응과 더불어 국민 참여 중요”

기사승인 2020-06-29 15:04:49

[쿠키뉴스] 노상우 기자 = 정은경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 본부장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 극복을 위해선 정부의 대응과 더불어 국민의 참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정 본부장은 29일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코로나19는 백신과 같은 근본적인 해결책이 나오기까지는 우리의 의료체계, 방역체계, 사회 시스템이 감당 가능한 수준으로 코로나19의 발생 규모와 속도를 억제하고 통제하면서 피해를 최소화해 나가야 한다”며 “정부는 중대본을 중심으로 그간의 정부 대응을 평가하고 축적된 과학적 근거를 토대로 우리 현실에 맞는 지속가능한 효과적인, 효율적인 대응시스템을 정비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정부 대응과 더불어 국민들의 참여가 코로나 극복에 가장 중요하다”고 밝혔다. 

우선 마스크 착용과 손 위생으로 각 개인 간의 감염을 차단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둬서 전파의 규모를 줄여야 한다고 정 본부장은 설명했다. 그는 “최근에 발생한 방문판매업체 또는 종교시설 집단감염 사례 모두 마스크 착용 등 개인 방역이 미흡했고 또 사회적 거리두기가 잘 지켜지지 않고 있어서, 그 결과 중장년층에서의 감염자가 증가했다. 또한 위중환자와 사망자가 초래하고 있는 그런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 유행기라는 어려움 속에서 자신과 가족, 이웃 그리고 우리 공동체가 모두 안전할 수 있도록 밀폐·밀집·밀접한 대면 모임은 피하고 생활 속에서 마스크 착용, 생활 속 거리두기와 같은 원칙을 생활화해달라”고 당부했다.

nswreal@kukinews.com

노상우 기자
nswreal@kukinews.com
노상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