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힐스 골프&호텔, 한국바둑 중·고교에 발전기금 각각 2,000만원 기탁

파인힐스 골프&호텔, 한국바둑 중·고교에 발전기금 각각 2,000만원 기탁

기사승인 2020-07-27 09:54:44

[순천=쿠키뉴스] 전송겸 기자 =파인힐스 골프&호텔은 한국바둑 중·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발전기금으로 각각 2,000만원씩을 기탁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남 순천시 소재의 파인힐스 골프&호텔이 한국바둑 중·고등학교의 우수한 학생들을 응원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학교발전기금을 마련해 기탁한 것이다.

순천시 주암면에 위치한 한국바둑 중·고등학교는 전국 유일의 바둑 특성화 학교다. 2013년 순천 주암종합고등학교를 현재의 한국바둑고등학교로 변경해 개교했다. 

또 2018년 한국바둑중학교를 개교해 중·고등학교 연계를 통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바둑교육을 실시해 전문 바둑인을 양성하고 있다. 

바둑이 국제적으로 널리 보급되고 있는 상황에서 바둑교육을 정규 교육과정으로 끌어 들여 한국바둑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파인힐스 골프&호텔은 이번 한국바둑 중·고등학교와의 인연을 통해 골프와 바둑을 접목시키는 체류형 상품을 기획·준비 중이다. 골프와 바둑을 연계한 골프대회도 기획해 전국 유일의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