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구현화 기자 = 최근 모든 산업이 디지털 전환으로 변화하는 와중에 보안도 진화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 보안 회사 F5는 애플리케이션이 주도하는 디지털 생태계에서 보안은 매우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신기욱 F5코리아 기술총괄 상무는 19일 온라인 컨퍼런스에서 "NGINX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결합해 전 세계 애플리케이션의 절반 이상을 지원하고, 하루 10억만번의 애플리케이션 공격을 완화함으로써 종합 애플리케이션 보안 및 전송 에코 시스템을 갖춘 회사로 자리매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F5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적응형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이를 실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적응형 애플리케이션이란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원격 측정(Telemetry) 및 자동화를 통합해 이르는 말이다.
F5의 자동화, 보안, 성능 및 통찰력 기능 제품군은 고객이 수익을 증대하고 비용은 절감하며 사용자를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적응형 애플리케이션을 생성, 보호 및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F5는 멀티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의 선두주자로, 올해 1월 사기 방어 분야의 선두주자인 셰입 세큐리티(Shape Security)를 약 1조 2000억원에 인수한 바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F5는 새로운 유형의 애플리케이션 온라인 사기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자사의 보안 솔루션 제품군을 보완하는 등 새로운 디지털 사기 방어 솔루션을 구축했다.
특히 F5는 전 세계가 코로나19 사태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위협 받는 환경과 애플리케이션 공격 유형이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고 짚었다. Shape는 유출된 개인정보를 이용해 다른 온라인 계정을 장악하는 크리덴셜 스터핑(credential stuffing) 공격을 방어한다.
또 스크래핑, 쇼핑카트 사기와 도난 신용카드 사기, 디지털 신원 관리 등의 정교한 자동화 공격으로부터 웹 애플리케이션을 실시간으로 방어할 수 있다.
특히 AI 기술 기반의 분석을 바탕으로 시그널 수집에 대한 특허 기술, 머신러닝 기반의 실시간 데이터 분류, 종합적인 완화 솔루션 등 Shape만의 차별화된 기능을 갖고 있다고 소개했다.
조재용 F5코리아 지사장은 "Shape의 AI 기반 기능을 바탕으로 적응형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확장해 나가고 있다. 그 결과, 고객이 차별화된 고성능의 안전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