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2일 (월)
여주시, 통학 경유차량 LPG 전환사업 확대

여주시, 통학 경유차량 LPG 전환사업 확대

기사승인 2020-08-25 15:14:09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여주=쿠키뉴스 김정국 기자] 경기도 여주시는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사용하고 있는 경유 차량을 LPG차로 전환하는 사업을 이전보다 확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여주시는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사업을 연초부터 접수했으나 시에서 지원하는 물량에 신청이 미달돼 요건을 완화해 다시 모집하기로 했다. 

사업의 특성상 등록 이전과 이후 모두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등록돼야만 지원된다는 점은 변함없으며 총 13대를 1대당 500만원씩 차량구매자에게 지급하게 된다.  

종전 지원과 다른 점은 ▲조기폐차 후 신청하는 경우도 중복 지원 ▲폐차하는 차량에 연식 제한 철폐 ▲선정 이전 2개월 이내에 폐차·말소한 차량도 지원범위에 포함 ▲이미 LPG 신차를 구매 등록한 경우 등도 지원한다.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재명 출정식 “진보·보수 아닌 대한민국만 있을 뿐”

21대 대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1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서울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열린 선대위 출정식에서 방탄복을 입고 연단에 올랐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내란을 끝내고 대한민국을 정상으로 돌려놓겠다”라고 말하면서 “이번 대선은 민주당과 국민의힘의 대결이 아니라 내란으로 나라를 송두리째 무너뜨리고 헌정 질서와 민생을 파괴한 거대 기득권과의 일전”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이 후보는 “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