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5일 (월)
정의당 새 원내대표 강은미, 원내수석부대표 장혜영 선출

정의당 새 원내대표 강은미, 원내수석부대표 장혜영 선출

기사승인 2020-09-09 11:17:45
▲강은미 정의당 신임 원내대표(오른쪽 세번째)와 장혜영 신임 원내수석부대표 및 원내대변인(왼쪽 세번째)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꽃다발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유진 기자
ujiniej@kukinews.com

[쿠키뉴스] 정유진 인턴 기자 =정의당이 새 원내대표에 강은미 의원을, 원내수석부대표 및 원내대변인에 장혜영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정의당은 9일 의원총회에서 이같은 원내지도부 선출 결과를 공개했다. 새 원내지도부 선출은 배진교 의원이 당 대표 출마를 위해 원내대표에서 사임하면서 이뤄졌다.

강 신임 원내대표는 초선의원으로, 광주광역시 서구 구의원과 시의원을 역임했으며, 원내수석부대표 및 원내대변인을 지냈다. 현재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과 정의당 기후재난·수해지원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장 신임 원내수석부대표는 정의당 혁신위원회 위원장과 원내부대표, 미래정치특별위원회 위원장 등을 두루 거쳤다. 
ujiniej@kukinews.com
정유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DDP에 펼쳐진 봄날의 동화…가족·어린이 몰려든 ‘환상의 성’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가 ‘도심 속 테마파크’로 변신했다. 입구에 배치된 동화 속 장면을 모티브로 한 대형 구조물과 8m 규모 해치 애드벌룬은 ‘환상의 성’을 방불케 한다.지난 2일 방문한 DDP 행사장 곳곳은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부모들의 카메라 셔터 소리로 가득했다. 서울디자인재단이 가정의 달을 맞아 마련한 ‘DDP 봄축제’가 1일 본격적인 막을 올리면서, 유모차를 끄는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길게 줄을 섰다.어울림광장에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