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지식산업센터 ‘허드슨 1041’이 분양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이 단지는 광주광역시 북구 연제동에 지하 3층~지상 15층, 연면적 37,879㎡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뉴욕 맨해튼의 초대형 복합 공간 ‘허드슨 야드’를 모티브로 원스톱 업무 환경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이 단지가 자리하는 광주 첨단과학국가산업단지는 호남을 대표하는 대형 산업단지로, 총규모 999만 1,000여 ㎡에 공공연구기관, 연구소, 벤처업체, 제조업체 등 풍부한 기업 수요가 밀집해 있다. 이와 함께 최근에는 광주 첨단과학국가산업단지 3지구에 AI 집적단지를 조성하는 특구개발계획이 확정되면서 미래형 산업단지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또한, 광주 첨단과학국가산업단지 외 본촌일반산업단지, 하남일반산업단지, 진곡일반산업단지, 장성나노기술일반산업단지와 가깝다. 인근의 호남고속도로를 통하면 광주 및 광역 지역과의 물류 이송에도 유리하다.
단지 내로는 업종별 특화 설계를 반영해 각 사업체의 근무 특성에 맞게 입주하게 했다. 섹션 오피스 및 최대 높이(5.4m)의 층고, 삼성전자 비즈니스 사물인터넷(b.IoT) 등 최첨단 시스템이 반영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과 옥상정원, 완충 녹지를 활용한 정원 등도 마련된다.
내부에는 상업시설도 배치된다. 락볼링장과 대형 피트니스 등 키 테넌트 유치가 추진 중이며 1층에 미디어 파사드를 배치해 인근 주거단지 입주민 등 유동인구 집객력을 강화하고자 했다.
‘허드슨 1041’의 분양홍보관은 광주 지하철 1호선 상무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kim.youngb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