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강원 횡성군이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및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군은 횡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군자) 주관으로 매년 양성평등대회를 개최하여 군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행사를 진행해왔다.
하지만 올해 코로나 19의 여파로 ‘양성평등대회’ 개최 대신, 군민 모두가 비대면으로 참여 가능한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및 이벤트를 추진한다.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은 오는 14일부터 10월 8일까지 양성 평등,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 일가정 양립, 성폭력 등 예방 등에 대해 ucc동영상, 웹툰, 카드뉴스, 시, 수필 등을 접수받는다.
접수된 작품은 심의를 거쳐 오는 10월 중 수상자를 발표하고, 10월28일 시상식을 갖는다. 시상금은 대상 1명 100만원, 우수 2명 50만원, 장려 5명에게 각 20만원씩 지급된다.
여성문화의 날 이벤트도 개최된다. 11월부터 12월까지 양성평등 n행시 짓기 공모, 각종 책과 영화 등에 수록된 인생 문구 자랑 등의 공모를 실시, 해당 월 마지막 주 수요일 추첨을 통해 이벤트에 참가한 100명을 선정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여성친화 리더 양성 및 다양한 가족 친화 사업 추진으로 건강한 가정을 육성하고 군민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