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소식] LG전자‧카카오엔터프라이즈‧한국엡손‧야마하뮤직코리아‧젠하이저

[신제품 소식] LG전자‧카카오엔터프라이즈‧한국엡손‧야마하뮤직코리아‧젠하이저

기사승인 2020-10-26 13:18:16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LG전자, 노이즈 캔슬링 적용 ‘톤 프리’ 무선 이어폰 출시

LG전자는 26일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프리미엄 메리디안 사운드의 몰입도를 한층 강화한 ‘톤 프리(TONE Free)’ 무선 이어폰을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톤 프리 무선 이어폰(HBS-TFN7)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ctive Noise Cancellation, 이하 ANC) 기능을 탑재한 최상위 모델로, 완성도 높은 명품 사운드를 구현했다. 이 기능은 외부 소음을 줄여줘 사용자가 프리미엄 메리디안 사운드에 더 몰입할 수 있다.

이 제품에는 자체 개발한 ‘웨이브폼 이어젤’이 적용됐다. 이어젤 내부 공간이 나선형 모양의 웨이브 구조여서, 착용 시 귀에 전달되는 압력을 균등하게 분산시켜 귀 모양에 상관없이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 LG전자는 제품 사용자 편의성도 강화했다. 이어폰 옆면에 위치한 터치 영역을 고객들이 보다 잘 찾을 수 있도록 터치 인식 부위를 볼록한 돌기 모양으로 디자인했다.

LG전자는 세계적인 오디오 업체 ‘메리디안 오디오(Meridian Audio)’와 협업을 기반으로 무선 이어폰에 최적화된 구조와 프리미엄 음질을 완성해 마치 스테레오 스피커로 듣는 것처럼 풍부한 사운드를 구현했다.

이어폰을 보관‧충전하는 케이스는 대장균 등 유해 세균을 99.9% 제거해 주는 ‘UVnano(유브이나노)’ 기능을 지원해 제품을 청결한 상태로 사용할 수 있다. UVnano는 유해 성분들을 줄여주는 ‘UV(자외선) LED’와 자외선 파장 단위인 ‘나노미터(nanometer)’의 합성어다. 이어폰 케이스를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고, 구글 어시스턴트와 연동하면 음성 명령으로 간편하게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LG전자는 다음 달 1일까지 전국 LG베스트샵과 G마켓, 옥션 등에서 톤 프리 론칭 기획전을 열고, 구입 고객에게 무선 충전 패드, 액세서리 케이스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또 다음 달 22일까지 톤 프리 액세서리 케이스 디자인 공모전도 실시한다. 우수 디자인에 선정된 고객들에게는 총 2천만 원 상당의 상금과 톤 프리 신제품 등을 수여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스마트스피커 ‘미니 헥사’ 출시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26일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를 탑재한 스마트 스피커 ‘미니 헥사’를 출시했다.

‘미니 헥사’는 카카오미니’, ‘카카오미니C’, ‘미니 링크’에 이어 4번째 출시하는 카카오의 스마트 디바이스다. 미니 시리즈는 모든 일상 생활에 AI를 구현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형태로 진화해왔다.

미니 헥사는 이름처럼 육각형의 외관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카카오미니’, ‘카카오미니C’보다 더 콤팩트한 크기와 디자인으로 집안 어디든 쉽게 거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최신 하드웨어 기술을 집약, 기존 제품보다 음성 인식 정확도와 연결 속도, 안정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6개의 고성능 마이크로 ‘음성 인식 빔포밍’, ‘에코 캔슬레이션’ 기능을 탑재해 음성 인식률을 극대화했다. 작게 속삭이거나 멀리 떨어진 곳, 주변 소음이 큰 환경에서도 음성 명령을 내린 사람의 방향을 정확히 인지해 반응한다. 퀄컴의 ‘스마트 오디오 400 플랫폼’ 을 탑재, 한층 업그레이드 한 성능과 연결성, 오디오 기능을 지원한다.

미니 헥사를 활용하면 카카오 i가 제공하는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미니’와 마찬가지로 카카오톡 메시지 확인 및 보내기 가능하고 원하는 음악을 감상하거나 추천받을 수 있다. 뉴스, 환율, 주가, 운세 등의 지식/생활 정보뿐 아니라 ▲ 알람/메모 등록 ▲ 홈트 ▲ 배달음식 주문 ▲ 교통/길 찾기 정보 ▲ 어학 사전 ▲ 영화/TV 정보도 그대로 이용 가능하다.


◎엡손, 3LCD 초단초점 비즈니스 프로젝터 4종 선봬

한국엡손(이하 엡손)이 투사 거리가 짧아도 밝고 선명한 대화면을 구현할 수 있는 3LCD 초단초점 레이저 프로젝터 4종(EB-735Fi, EB-735F, EB-725W, EB-800F)을 출시한다.

신제품 4종은 60㎝~80㎝의 짧은 거리에서도 대화면 구현이 가능한 초단초점 렌즈를 사용했다. 투사 거리가 짧기 때문에 프레젠테이션 시 프로젝터 빛에 의한 눈부심이나 그림자가 생기지 않아 편리하다. 제품에 따라 최대 화면 크기는 다르나 EB-800F의 경우 80.3㎝ 거리에서 최대 130인치(16대9 비율 기준)까지 구현 가능하고 초단초점 제로 오프셋 렌즈를 사용 시 보다 더 폭넓은 투사 비율을 지원한다. 

이번에 선보인 프로젝터 4종은 명암비 250만0000대1에 백색 밝기와 컬러 밝기 모두 높아 투사 공간 암전 없이 화면을 시청하는 데 무리가 없다. 신제품 4종의 밝기는 EB-735Fi와 EB-735F는 3600lm, EB-725W는 4000lm, EB-800F는 5000lm이다. 해상도는 EB-725W는 WXGA(1280*800)를 나머지 3종은 Full HD (1920*1080)를 지원한다.  

신제품 3종(EB-735Fi, EB-735F, EB-725W)은 기존 월 마운트(Wall mount)에 설치가 가능해 기존 엡손 프로젝터를 사용하고 있던 고객들은 빠르고 간단하게 제품을 교체해 사용할 수 있다.


◎야마하뮤직코리아, 디지털피아노 ‘CLP-700’ 시리즈 출시

야마하뮤직코리아가 그랜드피아노에 가까운 음원과 터치감으로 업그레이드한 디지털피아노 클라비노바(Clavinova) ‘CLP-700’ 시리즈를 출시했다.

신제품 ‘CLP-700’ 시리즈는 연주자의 감성을 그대로 표현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됐다. 새로 개발한 그랜드 익스프레션 모델링(Grand Expression Modeling)을 적용해 건반을 누르는 강도, 속도, 깊이를 조절하며 수많은 부품으로 움직이는 그랜드피아노의 터치감을 제공한다.

그랜드피아노에 가까운 터치감과 세밀한 컨트롤을 위해 건반에 인조상아와 합성 흑단 소재를 사용했다. ‘CLP-775’와 ‘CLP-785’에는 ‘그랜드터치(GrandTouch)’ 건반을, ‘CLP-735’와 ‘CLP-745’에는 ‘그랜드터치 에스(GrandTouch S)’ 건반을 탑재하여 그랜드피아노 해머가 현을 때릴 때의 느낌을 재현했다.

야마하 풀 콘서트 그랜드피아노 ‘CFX’와 뵈젠도르퍼 임페리얼의 음원을 새롭게 샘플링했으며 현의 공명음을 재현한 ‘버추얼 레조넌스 모델링(Virtual Resonance Modeling, VRM)’과 실제 어쿠스틱 피아노 앞에 앉아서 연주하는 느낌을 제공하는 ‘바이노럴 샘플링(Binaural sampling)’도 탑재됐다. 

상위 모델인 ‘CLP-775’와 ‘CLP-785’에는 그랜드피아노의 울림을 재현한 음향 설계 기술 ‘그랜드 어쿠스틱 이미징(Grand Acoustic Imaging)’을 적용했다. 이 기능은 디지털피아노에서도 그랜드피아노의 섬세하면서도 웅장한 사운드를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해머가 현을 때리는 느낌, 여운이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느낌, 향판에서 소리가 울리는 듯한 입체감을 재현한다.


◎젠하이저, 전문가 음질 제공하는 헤드폰 ‘HD560S’ 출시
 
젠하이저가 자연스럽고 정확한 사운드의 재생으로 음향 모니터링이 필요한 녹음실에서부터 사운드를 즐기는 취미 생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좋은 헤드폰 ‘HD560S’를 출시한다.

HD560S는 음질에 예민한 청취자까지 만족시키기 위해 젠하이저의 스테디셀러 헤드폰 HD660S의 뛰어난 오디오 성능과 초경량 헤드폰 HD599의 편안함을 중심으로 설계된 제품이다.

젠하이저 HD560S는 자연스럽게 음파가 확산되는 오픈형 헤드폰으로 ‘인체공학 음향 개선(Ergonomic Acoustic Refinement, E.A.R)’ 기술이 적용돼 넓은 사운드 스테이지에서 느낄 수 있는 공간감을 제공한다. 또 고강도 자석이 장착된 신형 트랜스듀서가 깊고 명료한 베이스와 밝은 고음을 재생하며, 20~50Hz의 대역에서는 근거리 청취용으로 사용하는 ‘니어필드(Near Field) 스피커’로 재생하기 어려운 부분까지 그대로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HD560S 헤드폰의 이어패드는 우수한 통기성을 자랑하는 벨루어 소재로 제작되어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다양한 음향 장비를 사용하는 오디오 애호가들을 위해 3미터의 착탈형 케이블과 6.3mm 플러그, 6.3mm-3.5mm 어댑터 등이 함께 제공된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