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조민규 기자 =쿠키뉴스가 창간 16주년을 맞아 ‘슬기로운 포스트 코로나19 생활’을 대주제로 17일 오후 여의도 국민일보 12층 컨벤션홀에서 창간포럼을 개최한다.
‘슬기로운 병원생활; 병원 찾는 방식이 바뀌면 나라가 바뀐다’를 세부주제로 진행되는 포럼은 정형선 연세대학교 보건행정학과 교수가 ‘환자 특성에 맞는 병·의원의 선택을 위한 건강보험 수가와 보상체계의 개편’을 주제로 우리나라 의료전달체계를 진단하고, 효율적인 병의원 이용을 위한 대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특히 정 교수는 이날 주제발표를 통해 건강보험 보상체계와 수가가감산 등 적정 의료기관 이용을 위한 합리적 선택을 보장하고, 의료기관별 기능에 맞는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종합토론에서는 전병율 차의과학대 의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좌장을 맡고, 김윤 서울대의과대학 의료관리학교실 교수, 성종호 대한의사협회 정책이사, 안기종 한국환자단체연합회 회장, 이창준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국 국장이 패널로 참석해 효율적인 의료전달체계 개편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한편 이날 포럼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을 막기 위해 사전등록으로 진행되며, 참석자를 위해 입장시 QR코드 체크인, 참여자 간 거리 두기, 손 소독 등 방역대책도 마련했다. 또 포럼 현장 참석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kukimediatv)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kio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