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국립공원 논문공모전 수상작 7편 선정

제4회 국립공원 논문공모전 수상작 7편 선정

기사승인 2020-11-16 16:40:12
▲국립공원공단 전경.(쿠키뉴스DB)

[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이사장 권경업)은 제4회 국립공원 논문공모전 대상으로 선정된 수상작을 발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논문 공모전에는 국내 대학과 한국관광공사, 한국국학진흥원 등에서 총 8편을 제출했다.

대상을 포함한 수상작은 국민대학교 이민기·이상욱·이용주·이해인 씨의 ‘한려해상국립공원 조류 다양성 및 군집구조에 대한 경관인자의 상대적 중요성’ 등 총 7편의 논문이다.

국민대 이민기·이상욱·이용주·이해인 씨의 논문은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조류의 다양성과 군집구조를 도서 경관인자와의 상관성을 과학적으로 검증해 호평을 받았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박석곤·김영찬 씨 ‘일제강점기 문헌을 중심으로 한 지리산국립공원의 시대적 상황 고찰’은 100여 년 전 작성된 4권의 지리산 관련 문헌을 통해 과거와 현재의 지리산의 식생발달을 비교했다.

이번 수상작들은 국립공원공단 누리집에서 16일부터 공개되며, 향후 ‘국립공원연구지’에 수록될 예정이다.

대상은 환경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을, 최우수상 및 우수상에는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각각 150만원, 70만원, 장려상은 국립공원연구원장상과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최승운 국립공원공단 국립공원연구원장은 “논문 수상작은 국립공원의 보전과 지속가능한 공원이용을 위한 학술자료로 공원관리 정책개발 등 현장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