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NIE 에너지 일기 공모전' 시상…포항유강중 정지윤 '대상'

DGB금융그룹, 'NIE 에너지 일기 공모전' 시상…포항유강중 정지윤 '대상'

기사승인 2020-11-30 15:41:40
▲ DGB금융그룹 등이 주최한 ‘제12회 전국 초·중·고 NIE 에너지 일기 공모전’ 시상식에서 포항유강중 정지윤 양이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DGB금융그룹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DGB금융그룹은 지난 27일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제12회 전국 초·중·고 NIE 에너지 일기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생활 속 친환경 실천을 위해 마련된 ‘전국 초·중·고 NIE 에너지 일기 공모전’은 DGB금융그룹과 닥터안자연사랑연구소가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 대구시교육청, UNGC한국협회가 후원했다.

12회째를 맞은 올해 공모전에는 지난 4월부터 6개월간 전국 1000여 명의 초·중·고 학생들이 지원했으며, 외부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총 52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은 포항유강중 정지윤 양이 차지했다. 

또 최우수상인 대구시교육감상은 대구동성초 이가율 양이, UNGC한국협회회장상은 경산압량초 조시은 양이 수상했다.

이밖에 금상인 DGB금융그룹회장상은 황혜지 양(대구동천초 6), 이예진 양(대구침산초 5)이 각각 받았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