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4일 (일)
전북도, 유용우 전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내정

전북도, 유용우 전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내정

신용보증기금 전주지검장 역임...신용보증업무 경험, 안정적 자금운용 적임자 평가

기사승인 2020-12-07 16:18:32
김영재 기자
jump0220@kukinews.com
[쿠키뉴스] 김영재 기자 =전북도는 전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에 유용우(사진) 전 신용보증기금 전주지점장을 내정했다고 7일 밝혔다.

유용우 전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내정자는 이사장추천위원회의 추천을 받아 신용보증 근무 경험이 풍부하고 일선 정책금융기관 수장으로 탁월한 조직관리 능력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유 이사장 내정자는 신용보증업무에 32년여 종사하면서 풍부한 경험을 쌓았고, 지난 2015년 신용보증기금 전주지점장으로 근무하면서 전주지점 사내 성과평가 전국 1등 실적을 거두기도 했다. 

또한 전주지점장으로 근무한 2년 동안 도에서 주관하는 민생경제원탁회의, 중소기업지원유관기관회의 등 각종 회의 위원으로 활동하며 전북도의 현안과 도정에 대해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점을 적임자로 평가됐다.

앞서 도는 현임 김용무 전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이 12월 말 사직함에 따라 ‘지역신용보증재단법’, 전북신용보증재단의 정관과 이사장 추천위원회 운영규정에 따라 지난 10월 ‘전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추천위원회(7명)’를 구성했다.

이사장추천위는 지난달 30일 제2차 회의에서 후보자를 심사, 2명을 결정해  재단 이사회에 보고하고, 임명권자에게 추천한 바 있다. 

이번에 내정된 유용우 이사장 후보자는 ‘전라북도 산하기관 등의 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실시 협약’에 따라 도의회의 인사청문을 거쳐 임명되고, 임기는 임명된 날로부터 2년이다.

jump0220@kukinews.com
김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우크라 매체 “북한군, 쿠르스크 이어 우크라 동부 전선 이동 가능성”

북한군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동부전선에 투입될 수 있다는 관측이 우크라이나 내에서 나오고 있다.4일 우크라이나 언론 유로마이단 프레스는 우크라이나군 사령부가 북한군이 조만간 동부 지역에 배치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고 전날(현지시간) 보도했다.현재까지 북한군은 주로 러시아 쿠르스크주에서 전투에 참여해왔다. 다만 현재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 빼앗겼던 쿠르스크 지역 대부분을 되찾은 상태다. 러시아가 최근 동부전선에서 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