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원콜 원스톱' 만족도 호평…전화민원 업무량 대폭 줄였다

정선군 '원콜 원스톱' 만족도 호평…전화민원 업무량 대폭 줄였다

기사승인 2020-12-16 11:08:29
▲강원 정선군 민원상담 콜센터 전화상담 서비스 ‘원콜 원스톱(ONE-CALL, ONE-STOP)’.

[정선=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강원 정선군 민원상담 콜센터 전화상담 서비스 ‘원콜 원스톱(ONE-CALL, ONE-STOP)’이 대내외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전화상담 서비스 개선을 위해 4~11일 전 직원 800여 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응답자 335명)를 진행했다. 

상담사 친절도 92.6%, 적극적 안내 75% 등 전반적인 만족도는 81.4%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군청 직원의 만족도는 81%를 기록했다. 이번 서비스 운영으로 전화 민원 업무량의 66% 가량을 크게 줄였기 때문이다.

지난해 8월 개소한 정선군 민원상담 콜센터는 전화 민원인에게 신속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첫 소통창구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정선군 콜센터 개소 이후 상담원 4명이 하루 평균 211건 이상의 민원상담에 대해 99.8%의 응대율을 보이고 있다. 1회 이상의 민원상담을 한 민원인에 대한 이력이 DB로 구축돼있어 연속성 있는 민원 처리가 가능하다. 전화 돌림 등으로 인한 민원 불편 또한 해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충영 군 민원과장은 “군민들의 궁금하고 불편한 사항 등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