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어린이집 하모니보육커뮤니티 보육톡 비대면 개최

서초구, 어린이집 하모니보육커뮤니티 보육톡 비대면 개최

기사승인 2020-12-16 11:25:04
▲사진=서초구
[쿠키뉴스] 조진수 기자 =서초구는 15일 ‘2020년 어린이집 하모니보육커뮤니티 보육톡(talk)’을 온라인 화상 Zoom으로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하모니보육커뮤니티에 참여한 154개 어린이집 원장 및 교직원 등이 `20년 커뮤니티별 활동성과를 공유, 2021년 코로나시대에 맞춘 활동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행복한 보육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했다. 

이날 개최된 보육톡(talk)은 총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 한 해동안 추진한 20개 커뮤니티별 공동보육 활동사항을 공유, 내년 추진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또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함께 지혜를 모은 서로를 격려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철저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지난 2015년 시작된 서초구 ‘어린이집 하모니보육커뮤니티’는 공동, 공유, 상생이라는 서초구 공동보육문화의 시초가 된 보육사업이다.

인근의 5~10개 어린이집이 커뮤니티를 구성해 소규모 어린이집에서는 단독으로 추진할 수 없는 사업을 서로 협동, 보다 다양하고 규모 있는 활동으로 추진할 수 있다. 

이는 서로 경쟁하지 않고 함께 한다면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서초의 함께하는 돌봄 보육 문화를 만들게 됐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모두가 처음 겪는 일이었지만, ’함께‘이기에 더 큰 지혜와 용기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보육문화 조성을 위해 하모니보육커뮤니티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